본문 바로가기

PC 크롬에서 모바일 화면으로 보기

엉클샘 발행일 : 2020-03-09

모바일로 웹사이트를 보다 보면 PC 화면으로 전환해서 보고 싶을 경우가 있습니다. 그런 경우 모든 스마트폰에서 PC 화면으로 보기 버튼이 있기 때문에 쉽게 PC 화면으로 전환이 가능하죠. 그러나 PC에서는 모바일 화면으로 쉽게 전환하기가 힘듭니다.

 

모바일 화면으로 변경이 쉬운 경우가 있는데 반응형 디자인의 웹사이트인 경우에는 인터넷 창을 줄이면 자동으로 화면이 모바일 화면으로 전환됩니다. 그리고 국내 대표 포털사이트인 네이버나 다음 같은 경우에는 브라우저 주소창 앞에 m을 붙이면 바로 모바일 화면으로 전환이 가능하죠. 예를 들어 naver.com 앞에 m.naver.com이라고 써주면 바로 모바일 화면으로 보실 수 있습니다. daum.net도 m.daum.net으로 적어주면 됩니다.

 

문제는 PC용 화면과 모바일 화면이 따로 있는 경우입니다. PC에서 모바일 화면을 보고 싶어도 쉽게 보기 힘이 들죠. 그럴 때 크롬에서 모바일 화면을 보실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일단 예시로 네이버 화면으로 설명하겠습니다.

 

 

PC화면
PC 화면

1. PC 크롬에서 모바일 화면으로 보기를 원하는 페이지를 열어 줍니다. 

 

 

크롬 개발자 도구
크롬 개발자도구

2. 크롬 오른쪽 상단에 있는 1번 "더보기" 버튼 클릭 후 2번 "도구 더보기", 3번 "개발자 도구"를 차례로 클릭해 줍니다.

 

 

PC 크롬에서 모바일 화면으로 보기
PC 크롬에서 모바일 화면으로 보기

3. 개발자도구 화면이 오른쪽에 뜨면 모바일 전환 아이콘을 클릭해 주세요. 그러면 화면이 모바일 화면으로 전환되는데 위 화면처럼 PC 화면을 그냥 모바일 화면 사이즈로 단순하게 줄인 화면으로 나타날 수 있습니다. 

 

 

PC 크롬에서 모바일 화면으로 보기
PC 크롬에서 모바일 화면으로 보기

4. 그럴 때 왼쪽 위에 있는 "새로고침" 버튼을 눌러 주시면 정상적인 모바일 화면으로 전환됩니다. PC에서 모바일 화면을 보고 싶을 때 사용해 보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