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기도 이천 가볼만한 곳 설봉공원 추천

엉클샘 발행일 : 2020-04-11

이번에 경기도 이천의 대표 공원인 설봉공원에 다녀왔습니다. 집에만 있는 가족들을 위해 잠시 드라이브를 하다가 눈에 보여서 잠시 들렀는데 입구에서 차량 진입을 막고 있더군요. 코로나 때문에 사람들이 몰리는 것을 막기 위해 공휴일에만 차량 진입을 막고 있는데 걸어서는 들어갈 수 있습니다. 차를 근처에다 대고 잠시 산책해 보았습니다.

 

 

설봉 공원
설봉공원

설봉공원 입구입니다. 돌에 멋지게 설봉 공원이라고 적어 놨네요. 저는 드라이브하다가 우연히 들렀는데 찾아보니 아주 유명한 곳이더군요.

 

 

설봉 공원 입구
설봉공원 입구

코로나 때문에 공휴일 차량출입 통제라고 적혀있네요. 4월 4일부터 안정이 될때까지랍니다. 평일에는 차량 출입이 가능하니 참고하세요.

 

 

설봉 공원 입구
설봉공원 입구

입구로 들어서면 이천 로고가 커다랗게 박혀있습니다. 

 

 

설봉 공원 전경
설봉공원 전경

조금만 올라가면 멋진 풍경이 시야에 들어옵니다. 설봉호라고 하는 호수인데 아름답고 멋진 호수입니다. 오리들이 한가로이 노닐고 있는데 가만히 보고만 있어도 힐링이 됩니다.

 

 

 

 

설봉 공원
설봉공원

설봉호를 위에서 볼 수 있는 길이 길게 뻗어 있습니다.

 

 

설봉 공원
설봉 공원

길 중간에 보면 공원 바깥 쪽으로 계단길이 하나 있습니다. 뭐가 있나 싶어서 봤는데 의외로 사진 찍을 장소가 있더군요.

 

 

설봉 공원
설봉공원

계단으로 내려오면 기차역이 세팅되어 있습니다. 아기자기한게 사진찍기 좋은 장소입니다.

 

 

설봉 공원
설봉공원

다리를 기차길처럼 만들어 놓은 센스! 

 

 

설봉 공원
설봉공원

마을 쪽에서 보면 멀리 설봉호에서 나오는 폭포도 보입니다.

 

 

설봉 공원 산책길
설봉공원 산책길

다시 설봉공원 안으로 들어가면 호수를 따라 산책길이 있고 위에 도로가 있습니다. 산책길은 흙길로 되어 있고 나무 울타리가 쳐져있는데 분위기도 좋고 잘 어울려서 볼수록 괜찮습니다. 옆에는 벗꽃들이 만개해 있어서 봄 분위기가 물씬 나네요.

 

 

설봉호
설봉호

설봉호가 크지는 않지만 시원하게 펼쳐져 있어서 마음이 뻥 뚫리는 것 같네요.

 

 

설봉 공원
설봉공원

사람이 별로 없어서 그런지 더 깨끗해 보이네요.

 

 

설봉 공원
설봉공원

호수 산책길을 따라 이런 표지판들이 줄지어 있습니다. 재밌는 요소들이 많아서 사진찍기도 좋습니다.

 

 

설봉 공원
설봉공원

사귀자 표지판이 있습니다. 썸 타는 사람이랑 같이 와서 사진찍으면 바로 사귀실 수 있을 것 같네요. -_-;;

 

 

설봉 공원
설봉 공원

호수와 산이 어우러져서 예쁘고 분위기도 좋아서 경기도에서 가볼만한 곳으로 추천드릴 수 있습니다.

 

 

설봉 공원
설봉공원

설봉공원은 중간중간 조형물들이 많아서 심심할 틈이 없습니다.

 

 

설봉 공원
설봉공원

설봉공원에서 이천시립박물관으로 올라가는 길입니다. 커다란 닭 조형물이 시선을 사로잡네요. 오늘 저녁은 치킨입니다. 박물관은 코로나 때문에 잠시 닫은 상태입니다.

 

 

설봉 공원 조형물
설봉공원 조형물

남자가 여자를 안고 있는 굉장한 조형물이 하나 있더군요. 무슨 뜻으로 만들어 놨는지는 모르겠지만 재미는 있네요. ㅋㅋ 참고로 설봉공원 조형물들은 38개국의 유명 작가들이 만들었다고 합니다. 

 

 

설봉 공원 조형물
설봉공원 조형물

나무 모양으로 뚫린 조형물도 있는데 대놓고 사진 찍으라고 만들어 놓은 것 같네요.

 

 

설봉 공원 조형물
설봉공원 조형물

그외에도 돌아다니면 다양한 조형물들이 나옵니다.

 

 

설봉 공원 잔디밭
설봉공원 잔디밭

넓은 잔디밭도 있어서 돗자리펴고 쉬거나 강아지들하고 놀기도 좋을 것 같네요.

 

 

설봉 공원
설봉 공원

설봉 공원 위로 올라가면 건물들이 많습니다. 이천시립박물관 뿐만 아니라 세계도자센터, 기암괴석, 약수터, 설봉산성, 영월암 등 유적들도 많다고 하네요.

 

 

설봉 공원
설봉공원

설봉공원과 같이 있는 놀거리 볼거리 지도입니다. 생각보다 훨씬 크고 넓어서 하루 종일 놀아도 다 못볼 것 같네요. 아이들이나 학생들이 소풍오기 좋을 것 같은 장소입니다. (이미 많이 오겠지만..)

 

 

설봉 공원 산책로
산책로

세계도자센터로 가는 산책로 입니다. 설봉공원에 있는 호수 이름이 설봉호이고 산 이름이 설방산이라고 하네요. 설방산을 끼고 산책로도 깔끔하게 잘 되어 있습니다. 관리가 잘 되고 있는 공원이네요.

 

 

설봉 공원 공연장
설봉공원 공연장

설봉공원의 공연장입니다. 코로나 때문에 당분간 공연은 없겠지만 공연하는 날이 빨리 왔으면 좋겠네요.

 

 

설봉 공원 조형물
설봉공원 조형물

넓은 광장에 엄청 큰 머리 없는 조형물이 있네요. 설봉 공원에서는 이천 도자기 축제나 각종 행사들을 많이 한다고 하니 근처에 사시면 한 번 놀러가 보세요.

 

 

이천 설봉 공원
이천 설봉 공원

설봉공원 내에 거대한 클라이밍 장소가 있네요. 왼쪽에는 아동용도 있습니다. 사진 왼쪽에 나오는 사람과 크기를 비교해보니 정말 거대합니다. 여기를 올라가는 사람들도 대단하네요.

 

 

설봉 공원 도로
설봉 공원 도로

도로에 차가 없어서 그런지 깨끗하고 한산합니다. 사람도 많지는 않았지만 점심 시간을 지나면서 점점 많아지고 있더군요. 공원이 너무 예뻐서 코로나가 끝나면 아마 이런 한적한 풍경은 더이상 못 볼 것 같은 예감이 드네요.

 

 

설봉 공원
설봉공원

 

설봉 공원
설봉 공원

 

설봉 공원
설봉공원

 

 

 

아직까지는 공휴일 차량 출입은 안 되지만 평일에는 차량 출입이 가능하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경기도 이천의 가볼만한 곳 설봉 공원이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