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로세로 낱말퍼즐 - 성경3(8x8)

엉클샘 발행일 : 2018-07-30

가로세로 퍼즐 여덟번째입니다.


● 퍼즐 종류: 가로세로 낱말퍼즐(8x8)


● 퍼즐 주제: 성경에 나오는 단어(인물, 지명)


● 퍼즐 성격: 주일학교 퀴즈 용 가로세로 퍼즐입니다.


● 퍼즐 수준: 초등학생부터 성인까지 즐기실 수 있습니다.


※포함된 성경 단어: 하나님, 나사로, 예수님, 예루살렘, 두란노, 노아, 아담, 여호수아, 아브람, 성가대 (총10개)




가로세로 낱말퍼즐




가로퍼즐


1. 배가 지나갈 수 있도록 육지에 만들어 놓은 큰 물길.

3. 사도행전 19장 9절에 나오는 바울이 하나님 나라에 대해 강론을 하던 서원으로 바울이 떠난 후 바울의 제자들이 두 해 동안 강론했던 곳.

5. 마르다와 마리아의 오빠로 죽은지 4일만에 예수님께서 살리신 사람.(요 11:43)

6. 하나님께서 직접 빚어 만드신 인류 최초의 사람으로 부인의 이름은 하와죠.

8. 하나님의 아들로 십자가에 못 박혀 죽으신 후 3일만에 부활하신 인류의 구세주.

9. 모세의 옆에서 모세를 도왔던 인물로 가나안에 들어가기 무서워했던 이스라엘 사람들에게 갈렙과 함께 "그들은 우리의 밥이다"라고 말했던 사람입니다. 

11. 자기의 몸을 희생하여 인(仁)을 이룬다는 뜻으로 희생정신을 말하는 논어에 나오는 단어입니다. 

15. 등대를 지키는 사람.

16. 아이를 낳음. 주로 산부인과에서 많이 생기는 일이죠. 같은 말로 해산이 있음.

17. 글씨를 쓸 수 있는 빈 종이로 된 책. 학교에서 이것을 많이 쓰죠.



세로퍼즐


2. 천지를 창조하신 분으로 전지전능하며 예수님을 이 땅에 보내주신 분이시죠.

3. 다윗과 솔로몬이 궁전을 지을 때 이곳에서 기술자를 구했습니다. 사무엘하 5장11절에 나오는 곳으로 히람이 왕으로 있던 이곳은 어디일까요?

4. 구약에서 하나님께서 홍수로 세상을 심판하셨을 때 하나님의 말씀을 듣고 방주를 지어 살아남은 사람.

7. '겁이 없고 용감한 기운'을 뜻하는 말로 학교 수련회에 가면 밤에 이 훈련을 많이 하죠. 

8. 이스라엘의 수도로 하나님의 성전이 있던 곳이죠. 

9. 어른 여자를 이르는 말로 비슷한 말로 아낙네가 있습니다. 뜻이 광범위하지만 막상 보면 쉬운 단어입니다.

10. 구약 성경에 나오는 아브라함의 옛 이름으로 '큰 아버지'라는 뜻을 지닌 이름입니다. 참고로 아브라함의 뜻은 '열국의 아버지'라는 뜻이죠.

12. 교회에서 찬송가를 부르기 위해 조직된 합창단이죠. 

13. 지구를 둘러싸고 있는 대기의 범위를 말하는 것으로 대류권, 성층권, 중간권, 열권으로 분류됩니다. 여기를 벗어나면 우주가 나오죠.

14. 가장 좋은 방책을 최선책이라고 합니다. 최선책보다는 못하지만 그 다음가는 방책을 무엇이라고 할까요?

15. 산을 오르는 일. 운동 삼아 이것을 하는 사람들이 많죠.







답안: 

 가로퍼즐

 1-대운하, 3-두란노, 5-나사로, 6-아담, 8-예수님, 9-여호수아, 11-살신성인, 15-등대지기, 16-출산, 17-공책

 세로퍼즐

 2-하나님, 3-두로, 4-노아, 7-담력, 8-예루살렘, 9-여인, 10-아브람, 12-성가대, 13-대기권, 14-차선책, 15-등산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