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구글 메시지를 활용해 컴퓨터로 문자 보내기

엉클샘 발행일 : 2020-06-01

스마트폰이나 휴대폰으로 문자를 보낼 때 작은 화면을 손가락으로 누르다 보니 타자 속도도 느리고 오타도 많이 나는 경험이 있으실 겁니다. 특히 장문의 문자를 보낼 때 키보드를 사용하면 좋을 텐데라는 생각은 한 번쯤 해보셨을 텐데 구글 메시지 앱을 사용하면 컴퓨터와 동기화하여 PC 컴퓨터에서 문자를 보낼 수 있습니다.

 

구글 메시지 앱은 인터넷 유료 문자 같은 프로그램이 아니라 내 스마트폰의 문자 요금 그대로 사용하면 되는 무료 프로그램입니다. 내 스마트폰으로 문자를 보내는 요금 그대로 사용하기 때문에 컴퓨터에서 문자를 보내면 내 스마트폰 요금에서 청구되는 것이죠. 단순히 스마트폰에서 보낼 문자를 컴퓨터에서 보내는 것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스마트폰과 동기화가 되기 때문에 문자를 보내면 PC와 스마트폰 둘 다 기록이 남게 되고 양쪽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게다가 구글 계정을 사용하기 때문에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을 사용하시는 분이라면 쉽게 설치 및 사용을 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면 구글 메시지를 활용해서 내 컴퓨터로 문자 보내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구글 메시지 앱을 먼저 설치 후 컴퓨터에서 동기화하는 작업을 해주어야 합니다. 아래의 방법대로 차례로 진행해 주세요.

 

구글 메시지로 컴퓨터로 문자 보내기

구글 메시지 앱
구글 메시지 앱

1.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메시지" 앱을 찾아서 설치해 줍니다.

 

 

구글 메시지 앱
구글 메시지 앱

2. 구글 메시지 앱이 설치되면 실행시켜 주세요.

 

 

기본 채팅 앱 설정
기본 채팅 앱 설정

3. 구글 메시지 앱을 켜면 기본 메시지 앱을 바꾸라고 나옵니다. "기본 채팅 앱 설정"을 클릭해서 기본 메시지 앱을 구글 메시지로 변경해 줍니다.

 

 

구글 메시지 앱
구글 메시지 앱

4. 경고 메시지가 뜨면 가볍게 무시해주시고 "예" 버튼을 눌러 줍니다.

 

 

구글 메시지 채팅
구글 메시지 채팅

5. 채팅 시작 버튼을 눌러 바로 스마트폰에서 채팅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컴퓨터와의 동기화를 위해 계속 진행해 주겠습니다.

 

 

메시지 웹 버전
메시지 웹 버전

6. 메시지 화면에서 1번 더보기 버튼을 누른 후 2번 "메시지 웹 버전"을 클릭해 줍니다.

 

 

메시지 웹 버전
메시지 웹 버전

7. 이제 컴퓨터에서 인터넷을 켜고 https://messages.google.com/web 로 들어가 줍니다. 그다음 스마트폰에 있는 "QR 코드 스캐너" 버튼을 눌러 카메라 화면을 켜 줍니다.

 

 

메시지 앱 버전
메시지 웹 버전

8. 구글 메시지 인터넷 화면으로 가면 QR 코드가 나옵니다. 스마트폰 카메라 스캐너로 QR코드를 찍어주세요. 그러면 바로 스마트폰과 PC가 동기화되며 컴퓨터에서 문자 앱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컴퓨터 문자 보내기
컴퓨터 문자 보내기

9. 이제 컴퓨터로 문자를 보낼 수 있는데 왼쪽에 내 스마트폰 주소록에 있는 리스트가 뜹니다. 모르는 번호로 문자를 보내시려면 1번 "채팅 시작" 버튼을 누르고 2번에서 전화번호 입력 후 문자를 보내실 수 있습니다.

 

 

컴퓨터 문자 보내기
컴퓨터로 문자 보내기

10. 문자 보내는 방법은 1번 연락처를 선택하고 2번에서 메시지 내용 입력 후 3번 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 제 주소록에 있는 아무개에게 문자를 보내봤는데 일반 문자와 장문 문자(MMS) 모두 전송이 되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 문자내역을 확인해 보시면 동일한 내용으로 문자가 발송된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구글 계정만 있으면 쉽게 컴퓨터로 문자를 보내실 수 있으니 문자를 많이 사용하시는 분들은 구글 메시지 앱을 사용해 보세요. 윈도우10에 있는 사용자 휴대폰 앱보다 설치가 훨씬 간단하고 편리합니다.

 

추가로 윈도우에 있는 사용자 휴대폰 도우미를 이용한 방법도 같이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사용자 휴대폰 도우미로 스마트폰과 pc 무선 연결, 사진 받고 문자 보내기

 

함께 보면 좋은 글

아이폰 예약문자보내는법 상세 가이드

아이폰 단체 문자 보내는 방법

갤럭시 스마트폰으로 단체 문자 보내는 방법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