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갤럭시 무음 카메라 어플 추천 - Foodie 푸디
아이폰과 안드로이드 갤럭시 스마트폰에서 사용할 수 있는 무음 카메라를 추천해 드립니다. Foodie(푸디)라는 어플인데 제목만 보면 음식 사진만 찍는 어플인 것 같지만 일상 사진이나 인물, 풍경 등을 다양하게 찍을 수 있는 사진 어플입니다. UI가 깔끔하며 기능도 다양하고 사용법도 편리한데 여기에 카메라 소리가 무음이라서 SNS 용으로 사용하기 좋은 어플이죠.
주의하실 점이 있는데 카메라 무음은 기본적으로 한국에서는 허용되지 않습니다. 몰카 방지를 위해 법으로 정해 놓았는데(스마트폰 카메라 소리는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갖 정한 표준이며 권고 사항임.) 아이폰이나 갤럭시 등의 스마트폰을 무음이나 진동 상태로 변경해도 카메라 셔터 소리는 나게 설정되어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무음 카메라 어플을 사용할 때는 절대 타인에게 해가 가지 않도록 사용하셔야 합니다.
사용법은 정말 간단합니다. 어플 설치 후 바로 카메라를 사용하시면 기본적으로 무음으로 찍히게 됩니다. 그러나 종종 카메라 셔터 소리가 나는 경우가 있는데 그럴 때는 아래의 방법으로 설정하시면 무음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1. 아이폰 앱 스토어나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푸디"를 찾아 설치해 줍니다.
2. 푸디를 설치 후 실행시켜 줍니다.
3. 그냥 찍었을 때 카메라 셔터 소리가 난다면 1번 "더보기" 버튼 클릭 후 해상도를 2번 "일반"으로 바꿔 주시면 됩니다. 해상도를 "일반"으로 바꿔서 소리가 안 나는 것을 확인하신 후 다시 해상도를 "높음"으로 바꾸시면 높음에서도 소리가 나지 않게 됩니다.
카메라 무음은 어플을 사용하는 것이 가장 편리하고 좋습니다. 아이폰이나 갤럭시나 복잡한 무음 설정 방법이 있지만 한국에서는 기본적으로 카메라 소리가 들리도록 출시되기 때문에 당장 바꾼다고 계속 유지할 수가 없습니다. 펌웨어 업데이트가 될 때마다 다시 설정해주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기 때문에 어플을 사용하는 것이 제일 간단하실 겁니다.
2020/07/30 - [IT 정보/모바일 활용 Tip] - 사진 어플 푸디 Foodie 레시피 적용 방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