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진 어플 푸디 Foodie 레시피 적용 방법

엉클샘 발행일 : 2020-07-30

인기 사진 어플 푸디(Foodie)에서 레시피 적용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음식을 요리할 때 음식을 만드는 방법을 레시피라고 하죠. 푸디에도 레시피 기능이 있는데 요리법처럼 보정값을 정해주어서 사진 보정을 쉽게 할 수 있게 만들어 주는 기능입니다.

 

푸디에서 여러 레시피가 적용된 사진 중 하나를 선택하면 그 사진에 적용된 레시피 그대로를 내 사진에 적용할 수 있는 기능이라 복잡하게 직접 보정할 필요 없이 간단하게 원하는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습니다. 내가 보정하면 어설프고 시간도 많이 들지만 전문가의 보정값을 그대로 사용하면 간단하게 고급 보정이 가능해집니다. 그러면 푸디에서 레시피 사용하는 방법을 알아봅시다.

 

 

푸디 레시피
푸디 레시피

1. 푸디 Foodie 어플을 실행한 후 "레시피"를 클릭합니다.

 

 

푸디 레시피
푸디 레시피

2. 레시피에 나오는 사진 중 마음에 드는 분위기의 사진을 골라 주세요.

 

 

푸디 레시피 저장
푸디 레시피 저장

3. 레시피를 하나 클릭하면 하단 체크한 부분에 다양한 보정값(색상, 밝기, 채도 등등)이 자세하게 나오는데 이 값이 내 사진에 그대로 적용되는 것입니다. 레시피 저장을 클릭합니다.

 

 

푸디 레시피
푸디 레시피

4. 레시피를 저장하면 바로 사용할 수 있도록 화면 상단에 메시지가 뜹니다. "지금 사용" 버튼을 눌러서 사진 선택 후 바로 적용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이미 있는 저장된 레시피를 사용할 경우에는 아래의 경로로 적용하실 수 있습니다.

 

 

푸디 사진 보정
푸디 사진 보정

5. 이미 저장된 레시피 적용 방법입니다. 푸디 화면에서 "보정" 버튼을 눌러 줍니다.

 

 

푸디 보정
푸디 보정

6. 보정을 원하는 사진 클릭 후 선택을 눌러 줍니다.

 

 

푸디 사진 편집
푸디 사진 편집

7. 사진 오른쪽 하단에 있는 "편집" 버튼을 눌러 줍니다.

 

 

푸디 레시피 적용
푸디 레시피 적용

8. 1번 "레시피" 클릭 후 2번 라인에 있는 저장된 레시피들 중 하나를 선택하시면 적용이 됩니다.

 

 

푸디 레시피 적용 방법
푸디 레시피 적용 방법

9. 레시피에 설정된 보정값 그대로 내 사진에 적용된 모습입니다. (샘플 사진이 너무 밝게 나왔네요. 예쁜 사진으로 적용해 보세요.)

 

푸디 Foodie 레시피 적용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 레시피 기능이 아주 편리하고 유용해서 사용하는 재미가 있습니다. 고정된 사진 보정값을 원하시거나 전문가의 손길이 닿은듯한 분위기 있는 사진을 원하신다면 푸디 레시피 기능을 사용해 보세요.

 

2020/07/29 - [IT 정보/모바일 활용 Tip] - 아이폰 갤럭시 무음 카메라 어플 추천 - Foodie 푸디

 

아이폰 갤럭시 무음 카메라 어플 추천 - Foodie 푸디

아이폰과 안드로이드 갤럭시 스마트폰에서 사용할 수 있는 무음 카메라를 추천해 드립니다. Foodie(푸디)라는 어플인데 제목만 보면 음식 사진만 찍는 어플인 것 같지만 일상 사진이나 인물, 풍경

lifenourish.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