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카오페이 송금 취소 방법(카카오톡 송금)

엉클샘 발행일 : 2020-08-08

카카오페이로 송금했을 때 취소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봅시다. 요즘은 카카오톡에서 상대방 아이디로 송금을 하는 경우가 많아졌죠. 카카오페이에 계좌를 연결시키면 카카오톡으로 쉽게 돈을 주고 받을 수 있는 환경이 되었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고 있는 기능입니다. 카카오톡 안 쓰는 사람을 보기 힘든 대한민국인 만큼 카카오톡의 확장성도 어마어마합니다.

 

카카오톡에서 카카오페이로 송금할 때는 상대방 카톡 아이디, 혹은 상대방 은행 계좌로 입금을 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인상깊은 점은 상대방 계좌를 몰라도 카톡 아이디만 알면 송금할 수 있기 때문에 상당히 획기적 서비스라고도 할 수 있죠. 그래서 원래의 은행 서비스에서는 제공하지 못하는 송금 취소 기능도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물론 카카오페이로 송금 시 상대방 계좌로 바로 입금하면 취소할 수 없습니다. 오로지 상대방 카톡 아이디로 송금했을 때만 송금 취소가 가능하다는 점을 인지하시고 사용하세요.

 

 

 

1. 카카오톡에서 카카오페이로 송금하기

카카오톡
카카오톡

1. 카카오톡에서 카카오페이로 송금하는 방법입니다. 카카오톡 화면에서 1번 버튼 클릭 후 2번 카카오페이 버튼을 클릭합니다. (카카오페이 버튼 옆에 있는 "송금" 버튼으로도 바로 송금이 가능합니다.)

 

 

카카오페이 송금
카카오페이 송금

2. 카카오페이 화면에서 "송금" 버튼을 클릭합니다.

 

 

카카오톡 송금
카카오톡 송금

3. 송금을 할 상대방 카카오톡 아이디를 클릭해 줍니다.

 

 

카카오페이 송금
카카오페이 송금

4. 송금 금액을 입력 후 보내기 버튼을 클릭해 줍니다.

 

 

카카오페이 송금 비밀번호
송금 비밀번호

5. 카카오페이 계좌 비밀번호를 입력해 줍니다.

 

 

카카오톡 송금 완료
카카오톡 송금 완료

6. 송금완료 화면이 뜨면 상대방에게 송금이 된 것입니다. 확인 버튼을 눌러 완료해 줍니다.

 

 

카카오페이 송금
카카오페이 송금

7. 카카오톡 화면을 보면 위 화면처럼 송금 내역이 뜨게 됩니다.

 

 

카카오페이 송금 취소
카카오페이 송금 취소

8. 참고로 카카오페이 송금 화면에서 바로 송금 취소를 하실 수 있습니다. 계속해서 아래에서 카카오페이 송금 취소 경로를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2. 카카오페이 송금 취소 방법

카카오페이 송금 취소는 카카오톡으로 돈을 받은 상대방이 아직 수령을 하지 않았을 때만 가능합니다. 이미 상대방이 카톡 내용을 읽고 돈을 받은 경우에는 취소가 불가능합니다.

 

 

카카오톡
카카오톡

1. 카카오톡 화면에서 1번 버튼 클릭 후 2번 카카오페이 버튼을 눌러 줍니다.

 

 

카카오페이
카카오페이

2. 카카오페이 화면에서 금액 옆에 있는 "더보기" 버튼을 클릭해 줍니다.

 

 

카카오페이 내역보기
카카오페이 내역보기

3. 그다음 "내역 보기"를 클릭합니다.

 

 

카카오페이 이용 내역
카카오페이 이용 내역

4. 카카오페이 이용 내역이 나오면 송금 취소할 내역을 클릭합니다.

 

 

카카오페이 송금 취소
카카오페이 송금 취소

5. 송금 내역을 보시면 하단에 "송금 취소" 버튼이 있습니다. 클릭하면 카카오페이 송금 취소가 완료됩니다.

 

 

카카오페이 송금 취소
카카오페이 송금 취소

6. 송금 취소를 하면 위 화면처럼 "송금 취소"라고 카톡으로 뜹니다. 다시 말씀드리지만 상대방이 내가 보낸 돈을 받기 전까지만 취소가 가능합니다.

 

추가로 내가 카카오페이로 보낸 돈을 상대방이 3일 동안 받지 않으면 4일 차에 송금 취소가 되며 자동으로 환불이 됩니다.

 

2019/10/04 - [IT 정보/모바일 활용 Tip] - 카카오페이 사용법 - 계좌 연결하고 송금하는 방법

2019/10/05 - [IT 정보/모바일 활용 Tip] - 카카오페이 체크카드 발급하는 방법과 혜택 알아보기

2020/07/22 - [IT 정보/모바일 활용 Tip] - 카카오톡 카카오페이 인증서 발급 및 삭제 방법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