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이폰 LED 알림 불빛 켜기 끄기

엉클샘 발행일 : 2020-08-05

아이폰에서 문자나 카톡 등 알림이 오면 뒷면 카메라 LED 불빛이 깜빡이는 경우가 있습니다. 알림이 왔다는 것을 알려주는 표시일 뿐이지만 문제는 불빛이 상당히 밝다는 것이죠. 귀엽게 깜빡이는 것이 아니라 카메라 플래시가 터지는 것처럼 깜빡이기 때문에 눈에 거슬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것은 아이폰 알림 설정에서 "알림 시 LED 깜빡임"이 활성화되어 있기 때문에 그런 것인데 간단한 방법으로 아이폰 알림 불빛을 켜고 끌 수 있습니다.

 

 

아이폰 설정
아이폰 설정

1. 아이폰 "설정" 앱을 클릭합니다.

 

 

아이폰 손쉬운 사용
아이폰 손쉬운 사용

2. 설정으로 들어가서 "손쉬운 사용"을 클릭해 줍니다.

 

 

아이폰 오디오 시각 효과
아이폰 오디오 시각 효과

3. 손쉬운 사용에서 "오디오/시각 효과"를 클릭합니다.

 

 

아이폰 알림 불빛
아이폰 알림 불빛

4. 오디오/시각 효과 안에서 맨 밑에 보시면 "알림 시 LED 깜빡임" 버튼이 있습니다. 이것을 비활성화하면 더이상 알림 불빛이 나타나지 않습니다.

 

 

아이폰 알림 불빛
아이폰 알림 불빛

5. 반대로 아이폰 알림 불빛을 켜려면 활성화시키시면 되는데 "알림 시 LED 깜빡임"을 활성화시키면 "무음 시 깜빡임" 버튼이 나타납니다. "무음 시 깜빡임"을 활성화시키면 아이폰이 무음으로 설정되어 있을 때만 LED 불빛으로 알림을 표시하게 됩니다.

 

2020/08/04 - [IT 정보/모바일 활용 Tip] - 아이폰 기본 알림 설정 (알림 허용, 미리보기, 배너 스타일, 배지)

2020/01/26 - [IT 정보/모바일 활용 Tip] - 아이폰 배터리 잔량 숫자로 표시하기

2020/01/13 - [IT 정보/모바일 활용 Tip] - 아이폰 긴급 재난 문자 켜기 끄기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