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번개장터 내 전화번호 공개 비공개 설정하기

엉클샘 발행일 : 2020-09-03

번개장터에서 물건을 팔고 있는데 갑자기 구매자한테 핸드폰으로 연락이 와서 깜짝 놀란 경험이 있으시나요? 내 전화번호가 어디서 유출되었는지 모르시겠다면 계정 설정에서 연락처 공개 설정을 확인해 보시면 됩니다. 내 전화번호를 공개로 설정한 상태에서 구매자가 판매자의 연락처 확인 버튼을 누르면 내 핸드폰 번호가 뜨게 됩니다. 연락처를 비공개 처리하고 채팅으로만 대화하고 싶다면 비공개 설정하시면 됩니다.

 

물론 반대로 내 연락처를 공개해서 사용하는 경우도 있죠. 연락처를 공개해서 사용하면 전화로 바로 연락하기 때문에 불필요한 시간 낭비가 줄고, 소통이 빨라지며 그로 인해 거래 속도도 빨라지기 때문에 일부러 연락처를 공개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런저런 다양한 경우들을 위해 번개장터에서 연락처 공개, 비공개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번개장터 설정
번개장터 설정

1. 번개장터 메인 화면에서 오른쪽 아래에 있는 사람 버튼(내 상점)을 클릭해 줍니다.

 

 

번개장터 설정
번개장터 설정

2. 내 상점 화면에서 1번 더보기 버튼 클릭 후 2번 "설정"을 클릭합니다.

 

 

번개장터 계정설정
번개장터 계정설정

3. 그다음 계정 설정을 클릭해 주세요.

 

 

번개장터 내 프로필
번개장터 내 프로필

4. 내 프로필 화면으로 넘어가면 "연락처 공개" 활성화 버튼이 있습니다. 이곳을 클릭해서 내 핸드폰 연락처를 공개하거나 비공개 처리하실 수 있습니다.

 

2020/08/31 - [IT 정보/모바일 활용 Tip] - 1분 만에 번개장터 회원탈퇴하는 방법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