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카오 택시 대리 자동결제 영수증 발급 방법

엉클샘 발행일 : 2020-09-06

카카오T 앱으로 택시나 대리, 혹은 바이크를 이용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개인적으로 카카오T의 이동수단들을 이용하는 경우에는 개인 카드로 등록 후 사용하기 때문에 따로 영수증이 필요가 없죠. 그러나 회사 업무 때문에 카카오T를 이용한 경우에는 결제 금액 청구를 위해 따로 영수증이나 증빙 자료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이럴 때 간편하게 영수증을 발급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카카오T 앱으로 사용했던 이동수단들은 모두 내역이 남게 되는데 카카오 택시, 카카오 대리, 카카오 바이크, 카카오 주차 등등 이용했던 내역들을 전부 열람하거나 따로 저장하실 수 있습니다. 회사 차원에서는 특히 택시 이용자분들이 많으실 텐데 카카오 택시를 기준으로 영수증 발급 설명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단, 주의하실 점은 카카오T 앱에서 제공하는 영수증은 세금 신고 같은 증빙자료로 사용할 수 없고 단순 확인용으로만 사용이 가능합니다. (증빙용 영수증을 발급하시려면 택시에서 내리실 때 자동결제가 완료될 텐데 그때 택시기사님께 영수증을 달라고 하면 주실 겁니다.)

 

 

카카오T 내정보
카카오T 내정보

1. 카카오T 앱 메인화면에서 오른쪽 아래에 있는 "내 정보"를 클릭합니다.

 

 

카카오 이용기록
카카오 이용기록

2. 내 정보로 들어가서 "이용 기록"을 클릭합니다.

 

 

카카오 택시
카카오 택시

3. 이용 기록을 클릭한 후 오른쪽 상단 버튼을 클릭해서 택시 외에도 블랙, 대리, 주차 등 다양한 이용 기록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카카오 택시 이용기록
카카오 택시 이용기록

4. 원하는 이용 기록이 나오면 금액 부분을 클릭해 줍니다.

 

 

카카오 택시 영수증
카카오 택시 영수증

5. 그러면 카카오 택시 영수증이 나오는데 이용 날짜와 시간, 요금, 택시 정보 등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하단에 공유하기, 저장하기 버튼을 눌러 바로 영수증을 제출하실 수도 있습니다.

 

다시 말씀드리지만 카카오T 앱에서 제공하는 영수증은 증빙용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단순 확인용으로만 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증빙용 영수증이 꼭 필요하시다면 택시 이용 시 기사님께 꼭 요청하세요.

 

2020/01/30 - [IT 정보/모바일 활용 Tip] - 카카오 택시 예약 사용법 간단정리

2020/05/27 - [IT 정보/모바일 활용 Tip] - 카카오 택시 및 바이크 이용을 위한 카카오 T 카드 등록하기

2020/06/09 - [IT 정보/모바일 활용 Tip] - 카카오 T 주결제카드 변경 방법

2020/08/27 - [IT 정보/모바일 활용 Tip] - 카카오 블루 블랙? 카카오 택시 종류에 대해 알아보자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