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갤럭시 스마트폰에서 카톡 1 안 사라지고 읽기 방법

엉클샘 발행일 : 2020-09-08

갤럭시 스마트폰에서 카톡 1 안 사라지고 읽기 방법에 대해 알아봅시다. 기존에는 비행기 모드를 사용해서 데이터를 끄고 카카오톡을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었는데 이번에는 갤럭시 스토어에 있는 Good Lock이라는 어플을 사용해서 확인하는 방법입니다. 데이터를 끄지 않고도 1이 안 사라지게 카톡 내용을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한 번 설치해 놓으면 번거롭지 않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참고로 이 방법은 어플을 설치해서 잠금화면에서 메시지를 미리보기로 확인하는 방법이며 카톡뿐만 아니라 다른 메시지들도 동일하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유의하실 점은 갤럭시 스토어를 사용할 수 없는 아이폰이나 다른 폰에서는 사용하실 수 없는 방법이라는 것이며 오로지 갤럭시 스마트폰(안드로이드 버전 8.0 이상 가능하며 갤럭시 J, On, 와이드 시리즈 제외)에서만 가능합니다.

 

 

삼성 갤럭시 스토어
삼성 갤럭시 스토어

1. 삼성 스마트폰에서 갤럭시 스토어(Galaxy Store)를 실행시켜 줍니다. 

 

 

good lock 앱
good lock 앱

2. 갤럭시 스토어에서 Good Lock을 검색한 후 설치해 줍니다. 설치하면 바탕화면에 아이콘이 생성되는데 바로 실행시켜 줍니다.

 

 

notistar 앱
notistar

3. Good Lock 앱을 실행하면 그 안에 또 여러 어플들이 있는데 그중 "NotiStar"를 클릭하세요.

 

 

notistar
notistar

4. 그리고 "NotiStar"를 설치해 줍니다. 이것만 설치하면 잠금화면에서 카톡을 바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notistar
notistar

5. NotiStar를 설치만 해도 기본 설정이 되어 있기 때문에 건드릴 것이 없으나 혹시 설정 변경을 원하시는 경우 위 방법으로 설정 변경을 하실 수 있습니다. (NotiStar는 "Good Lock" 앱 안에 있는 하위 앱이라 "Good Lock" 앱으로 들어가서 실행시키실 수 있습니다.)

 

 

NotiStar설정
NotiStar설정

6. NotiStar 설정에서 위 2가지가 활성화되어 있어야 잠금화면에서 카톡 메시지 확인이 가능합니다.

 

 

잠금 화면 미리보기
잠금 화면 미리보기

7. NotiStar가 설치되면 잠금화면 상태에서 바로 화살표를 밀어 올려서 카톡 메시지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위 화면처럼 카톡 메시지가 자세하게 표시되는데 이 상태에서 읽으면 카톡 1이 사라지지 않습니다.

 

갤럭시 스토어 Good Lock 어플 안에 있는 NotiStar 어플 설치 후 잠금화면 미리 보기 기능을 이용한 카톡 1 안 사라지고 읽기 방법이었습니다.

 

2019/12/07 - [IT 정보/모바일 활용 Tip] - 비행기모드로 상대방 카톡 메시지 1 안 사라지고 읽기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