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로데이택배 앱으로 고속버스 택배 비용 조회하기

엉클샘 발행일 : 2020-10-11

전국을 하루 만에 보낼 수 있는 당일 택배 시스템이 바로 고속버스 택배죠. 하루에도 수십, 수백 대의 고속버스나 시외버스가 각 도시의 터미널을 오가는데 그 고속버스의 짐칸을 이용해 택배를 보내는 시스템이 바로 고속버스 택배입니다.

 

고속버스 택배는 버스를 이용하기 때문에 빠르고 사람 손을 많이 거치지 않기때문에 일반 택배보다 훨씬 파손 위험이 적습니다. 그냥 버스에만 싣고 보내면 되니까 포장 잘하고 버스 사고만 안 나면 전혀 문제가 없습니다. 단점은 비용이 일반 택배보다 비싸다는 점과 물건을 직접 가져다줘야 하는 불편함이 있다는 정도죠. 직접 안 가고 퀵으로 터미널까지 보내는 방법도 있지만 비용이 더 많이 들기 때문에 아주 급하신 분들만 이용하게 됩니다.

 

참고로 고속버스 택배 무게 제한은 20kg 이하이며 부피 제한은 가로x세로x높이가 4만㎤ 이하여야 가능합니다. 부피 제한 범위가 상당히 크기 때문에 생각보다 커다란 크기의 물건도 다 보내실 수 있습니다.

 

고속버스 택배 비용은 지역과 거리에 따라 다릅니다. 보통 6,000~8,000원 정도인데 더 비싼 것은 10,000원 하는 것도 있습니다. 내 위치에 따라 다르니 비용을 먼저 확인하시고 진행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고속버스 택배 비용은 제로데이 택배 앱을 설치하면 쉽게 확인하실 수 있는데 제로데이 택배 앱에서 고속버스 택배 비용 확인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제로데이 택배
제로데이 택배

제로데이 택배 앱을 설치해 줍니다.

 

 

제로데이 택배 앱
제로데이 택배 앱

제로데이 택배 앱을 실행하면 첫 화면에 배너가 뜹니다. 배너 중간에 <터미널 안내 바로가기> 버튼을 누르면 운송료 조회 화면으로 바로 넘어갑니다.

 

혹시나 배너가 뜨지 않거나 모르고 껐다면 아래의 경로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제로데이 택배
제로데이 택배

화면 오른쪽 위에 있는 1번 버튼 클릭 후 2번 "고객지원" > 3번 "터미널 안내"를 클릭합니다.

 

 

고속버스 택배 비용
고속버스 택배 비용

그러면 고속버스 터미널 안내 화면이 나오는데 1번에서 지역 선택, 2번에서 터미널 선택을 하면 버스 노선에 따른 고속버스 택배 비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검색하고 전화할 필요 없이 앱만 깔면 바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제로데이 택배 앱으로 고속버스 택배 예약하는 방법은 아래의 포스팅을 확인해 보세요.

2020/10/09 - [IT 정보/모바일 활용 Tip] - 터미널 고속버스 택배 예약 제로데이 앱으로 쉽게!

 

터미널 고속버스 택배 예약 제로데이 앱으로 쉽게!

터미널로 보내는 고속버스 택배 시스템이 있습니다. 고속버스가 터미널에서 터미널로 이동할 때 고속버스 화물칸에 물건도 같이 실어 보내는 간단한 시스템이죠. 택배 집화나 하역장이 없기 때

lifenourish.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