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터미널 고속버스 택배 예약 제로데이 앱으로 쉽게!

엉클샘 발행일 : 2020-10-09

터미널로 보내는 고속버스 택배 시스템이 있습니다. 고속버스가 터미널에서 터미널로 이동할 때 고속버스 화물칸에 물건도 같이 실어 보내는 간단한 시스템이죠. 택배 집화나 하역장이 없기 때문에 사람 손을 덜 타서 파손 위험도 덜 하고 서울에서 부산까지 6시간 만에 보낼 수 있어 빠르게 물건을 보내실 수 있습니다. 당일 택배를 보내시려면 고속버스 택배만한 것이 없죠.

 

단, 고속버스 택배의 한 가지 문제라면 버스 시간에 맞춰서 물건을 직접 가져다줘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물론 퀵서비스를 이용해 물건을 터미널로 보내서 고속버스 택배로 보낼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돈이 2중으로 들기 때문에 정말 급한 건이 아니면 직접 가져가서 접수하는 것이 훨씬 저렴하실 겁니다. 퀵 비용은 이동 거리와 물건 부피에 따라 다르죠. 내 위치와 고속버스 터미널의 거리가 멀거나, 보낼 물건의 부피가 크다면 추가 비용은 더 나가기 때문에 퀵은 정말 급할 때 아니면 잘 사용하지 않게 됩니다.

 

먼저 앱 없이 고속버스 택배를 이용하는 절차입니다. 처음 고속버스 택배를 이용하시는 분들을 위해 방법을 적어봤습니다.

앱 없이 직접 고속버스 택배를 이용하는 방법

  1. 물건을 고속버스 시간표에 맞춰서 버스 출발 20분 전까지 터미널에 가져간다.
  2. 터미널에 가서 내가 이용할 버스 운송사(금호, 중앙 등) 접수처를 찾는다. (승차권 매표소 아님)
  3. 접수처에 가서 접수를 하고 송장을 물건에 붙인다.
  4. 버스가 오면 물건을 화물칸에 실어 보낸다.
  5. 상대방에게 송장을 전송하고 도착 시간을 알려준다.
  6. 물건 받는 사람은 도착 터미널에서 본인 확인을 한 후 물건을 수령한다. 끝!

참고로 고속버스 택배는 물건 무게가 20kg을 초과하거나 부피(가로 x 세로 x 높이)가 40,000㎤를 넘긴다면 이용이 불가능합니다.

 

제로데이 택배 앱으로 고속버스 택배 예약하는 방법

제로데이 어플
제로데이 어플

1. 제로데이 앱을 설치 후 실행시켜 줍니다.

 

 

제로데이 앱
제로데이 앱

2. 제로데이 앱 첫 화면에서 "고속버스 택배 신청"을 클릭한 후 "비회원 택배 배송 신청"을 클릭합니다. (고속버스 택배를 자주 사용하신다면 회원 가입 후 이용하시면 좋습니다.)

 

 

약관 동의
약관 동의

3. 개인정보 이용 약관 화면이 나오면 1번 약관 동의 후 2번 다음 버튼을 클릭합니다.

 

 

본인 인증
본인 인증

4. 비회원 로그인은 인증이 필요합니다. 본인 이름과 연락처를 입력 후 인증 버튼을 누르고 통신사 인증을 진행해 줍니다. (핸드폰 인증 절차는 생략하겠습니다. 인증 문자를 받고 입력란에 적으시면 인증이 완료됩니다.)

 

 

제로데이 운송 약관
운송약관

5. 핸드폰 본인 인증을 완료하면 운송 약관이 나옵니다. 동의 후 다음 버튼을 눌러 줍니다.

 

 

제로데이 택배
제로데이 택배

6. 스크롤을 내려 물품명과 무게, 특이사항을 적어줍니다. "추가하기" 버튼을 눌러 물품을 여러 개 접수하실 수도 있습니다. (물건의 무게가 20kg을 초과하거나 부피(가로 x 세로 x 높이)가 40,000㎤를 초과하면 보내실 수 없습니다.)

 

 

제로데이 택배 주의사항
주의사항

7. 주의사항으로 입고 불가 품목이 나옵니다. <자전거, 대형가전, 대형악기, 대형 가구, 골프용품, 스키용품, 타이어, 휠, 범퍼>가 나오는데 버스 운송회사마다 접수 여부가 다르기 때문에 위 물건들을 보내시려면 먼저 전화로 확인 후 보내셔야 합니다.

 

 

보내는 분 입력
보내는 분 입력

8. 보내는 분 정보를 입력합니다. 퀵을 이용할 것이 아니라면 1번 "터미널 선택(직접 방문 발송)"을 선택하고 터미널 지역과 일시를 선택하시고 다음 버튼을 눌러 줍니다. 위 번호 순서대로 적어주시면 되는데 2번 터미널 지역란에 도시 이름을 적으면 알아서 해당 지역의 터미널을 찾아줍니다.

 

 

받는 분 입력
받는 분 입력

9. 받는 분 입력란에서도 1번 "터미널 선택(직접 방문 수령)을 선택하고 지역 선택 후 다음 버튼을 눌러 줍니다.

 

참고로 도착 터미널로 가는 버스가 없다면 이용불가 배너가 뜨게 됩니다. 그러면 다른 터미널로 검색해 보시거나 해당 터미널로 전화해서 확인해 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제로데이택배 결제
제로데이택배 결제

10. 제로데이 택배 결제 수단은 다양합니다. SSG 페이, 신용카드, 카카오페이, 페이코, 실시간 계좌이체 중 선택해서 결제하시면 됩니다.

 

 

제로데이 택배 예약
제로데이 택배 예약

11. 결제가 완료되면 예약이 끝이 납니다.

 

예약 후 고속버스 출발 시간 20분 전까지 터미널로 물건을 가져가서 일반 매표소 말고 구석에 있는 고속버스 운송사(금호 고속, 중앙 고속 등등) 접수처에 가져가서 예약 번호를 보여주시면 됩니다. 그러면 송장을 뽑아 줄텐데 한 장은 본인이 가져가시고 한 장은 물건에 붙여서 버스로 보내시면 끝이 납니다.

 

2020/10/11 - [IT 정보/모바일 활용 Tip] - 제로데이택배 앱으로 고속버스 택배 비용 조회하기

 

제로데이택배 앱으로 고속버스 택배 비용 조회하기

전국을 하루 만에 보낼 수 있는 당일 택배 시스템이 바로 고속버스 택배죠. 하루에도 수십, 수백 대의 고속버스나 시외버스가 각 도시의 터미널을 오가는데 그 고속버스의 짐칸을 이용해 택배를

lifenourish.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