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카오 바이크 배터리 방전이나 고장났을 때 환불받는 방법

엉클샘 발행일 : 2020-10-03

현재 기준으로 카카오 바이크를 타면 처음에 1,500원을 결제하고 15분 동안 자전거를 이용할 수 있고 15분 뒤부터는 1분당 100원의 요금이 청구됩니다. 처음 15분 동안은 시간당 요금이 계산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1분을 타든 5분을 타든 어쩔 수 없이 1,500원을 결제해야 합니다.

 

문제는 카카오 바이크를 타다가 15분 내에 고장이 났을 경우입니다. 15분의 절반 정도인 7~8분 정도만 탔어도 웬만해서는 그냥 넘어가겠지만 1~3분 정도 탔는데 갑자기 고장이 나거나 배터리가 방전되는 경우에는 1,500원의 돈이 아까울만합니다. 얼마 타지도 않았는데 돈이 빠져나간다면 억울하기도 하죠.

 

저도 바로 어제 카카오 바이크를 이용하려고 카카오T 앱을 켜고 자전거의 바코드를 찍어 결제를 했었습니다. 카카오 바이크의 배터리가 40% 정도 남았기 때문에 문제없겠거니 해서 탔는데 실제로는 전기 동력이 전혀 느껴지지 않았죠. 그래서 멈추고 다시 페달질을 해봤는데 여전히 똑같았습니다. 전기 동력이 없으니 일반 자전거보다 페달질이 힘겨웠습니다. 결국 100미터 정도 운행하다가 이대로 갈 순 없겠다 싶어 바이크를 멈추고 앱을 종료했습니다.

 

사실 1,500원이 얼마 안하기 때문에 버렸다치고 넘어갈 순 있지만 카카오 바이크를 자주 이용하는 저 같은 경우에는 이미 2번이나 그런 경험이 있기 때문에 이번에는 안 되겠다 싶어 환불 절차를 밟아봤습니다. 혹시나 저와 동일한 경험이 있으신 분들은 가만히 계시지 마시고 환불 요청을 해 보세요.

 

 

카카오T 내정보
카카오T 내정보

1. 카카오 고객센터 접속을 위해 카카오 T 앱에서 <내 정보>를 클릭합니다.

 

 

카카오 서비스 문의
카카오 서비스 문의

2. 내 정보에서 <서비스 문의>를 클릭합니다.

 

 

카카오 고객센터
카카오 고객센터

3. 그러면 카카오톡 고객센터로 바로 연결됩니다. 카카오 바이크 환불은 상담원과 직접 해결해야 하기 때문에 카카오톡 T 고객센터 화면에서 <에이전트 연결>을 클릭해 줍니다. 

 

 

카카오T 고객센터
카카오 T 고객센터

4. 에이전트 연결을 클릭하면 상담사 연결 화면이 나오는데 <에이전트와 상담하기>를 클릭합니다.

 

 

카카오 고객센터
카카오 고객센터

5. 에이전트와 상담하기 클릭 후 어떤 서비스에 대해 상담할 건지 선택해 줍니다. 바이크 뿐만 아니라 카카오 T에서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에 대한 상담이 가능합니다.

 

 

카카오 바이크 환불
카카오 바이크 환불

6. 상담원이 연결되면 카카오 바이크 이용 시 겪었던 상황에 대해 자세하게 설명해 줍니다. 어떤 식의 고장이었는지에 대해 자세하게 설명하면 상담원이 이용 내역을 확인 후 취소처리를 해 줍니다. 고장이 확실하다면 어렵지 않게 환불받으실 수 있습니다.

 

참고로 전화 상담은 안 되고 카톡 상담만 가능합니다. 그리고 상담원이 여러 상담을 동시에 하기 때문에 응답에 시간이 걸릴 수 있으니 인내하고 기다리시면 답장이 옵니다. 저의 경우 상담 시간이 10분 정도 소요되었습니다.

 

 

카카오T 고객센터
카카오 t 고객센터

7. 상담이 끝나면 상담원이 종료 메시지를 보냅니다. 카톡에서 종료 버튼을 누르면 상담이 종료가 됩니다.

 

카카오 바이크 이용 시 고장이나 불량이 있다면 아까운 돈 날리지 마시고 꼭 환불받으세요. 카카오 바이크 앱으로 들어가면 고장 신고 기능도 있으니 고장난 바이크는 바로바로 신고해 주면 좋습니다.

 

2019/06/25 - [IT 정보/모바일 활용 Tip] - 카카오 바이크 요금과 사용법을 알아보자

2020/05/14 - [IT 정보/모바일 활용 Tip] - 카카오 바이크 보증금 환불 방법

2020/05/15 - [IT 정보/모바일 활용 Tip] - 카카오 바이크 사고났을 때 보험 내용 확인하기

2020/05/27 - [IT 정보/모바일 활용 Tip] - 카카오 택시 및 바이크 이용을 위한 카카오 T 카드 등록하기

2020/05/28 - [IT 정보/모바일 활용 Tip] - 카카오 T에 등록한 카드 삭제하기

2020/06/09 - [IT 정보/모바일 활용 Tip] - 카카오 T 주결제카드 변경 방법

2020/09/20 - [IT 정보/모바일 활용 Tip] - 카카오 바이크 종류에 대해 알아보자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