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음 앱 글자 크기 크게 키우기

엉클샘 발행일 : 2020-10-19

다음(Daum) 앱에서 뉴스를 볼 때 글자 크기가 작아서 기사 보기 불편하신가요? 그렇다면 간단한 설정을 통해 글자 크기를 키워서 사용해 보세요. 요즘에는 글자 크기 자체가 기본적으로 작게 나오기 때문에 눈이 침침하거나 잘 안 보이실 때는 글씨 크기를 크게 만들어서 사용하셔야 편하실 겁니다.

 

다음 앱에서의 글자 크기 변경은 2 곳에서 설정하셔야 합니다. 하나는 다음 메인에 나오는 뉴스 기사 목록의 크기 설정이고 다른 하나는 기사 본문 내용의 글자 크기 설정인데 각각 따로 설정을 해야 합니다. 아래의 방법으로 간단하게 설정해 보세요.

 

  1. 다음 앱 메인 목록 글씨 크기 키우기
  2. 다음 앱 본문 내용 글씨 크기 키우기

 

1. 다음 앱 메인 목록 글씨 크기 키우기

다음 글씨 크기
다음 글씨 크기

1. 다음 앱 실행 후 메인화면에서 오른쪽 위에 있는 '메뉴' 버튼을 클릭해 줍니다.

 

 

다음 글씨 크기
다음 글씨 크기

2. 메뉴 화면에서 왼쪽 하단에 있는 '가+'를 클릭합니다.

 

 

다음 메인 글씨 크기 키우기
다음 메인 글씨 크기 키우기

3. 큰 글자인 1번을 클릭 후 적용을 누르면 다음 메인화면 목록 글자가 커집니다. (단, 메인 글씨 크기는 '작게/크게' 두 단계만 설정할 수 있습니다.)

 

 

2. 다음 앱 본문 내용 글씨 크기 키우기

다음 앱 본문 내용 글씨 크기
다음 앱 본문 내용

1. 다음 앱에서 본문 글씨 키우는 방법입니다. 기사 본문으로 들어가서 오른쪽 하단에 있는 '더보기' 버튼을 눌러 줍니다. (버튼이 안 나오면 손가락으로 스크롤을 아래로 내려보세요.)

 

 

다음 본문 글자 크기
다음 본문 글자 크기

2. 그다음 '글자 크기' 버튼을 클릭해 줍니다.

 

 

다음 본문 글자 크기 키우기
다음 본문 글자 크기 키우기

3. 하단에 슬라이더가 나타나는데 손가락으로 조절해서 글자를 크게 키우실 수 있습니다.

 

다음 글자 키우기 버튼도 잘 못 알아보겠는데 또 메인과 본문의 글자 크기를 따로 설정하게 만들어놔서 조금 불편하긴 합니다. 다음 앱을 처음 접하시는 분들은 찾기가 조금 애매하게 되어있는데 한 번 알고 나면 다음부터는 어렵지 않게 설정하실 수 있으실 겁니다. 다음 '메인 화면'과 '본문 내용' 2곳에서 글자 크기 키우는 설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