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초간단 당근마켓 닉네임 변경하기

엉클샘 발행일 : 2020-10-24

국내 최대 중고거래 앱이 바로 당근 마켓이죠. 가까운 사람과 매칭 시켜주기 때문에 빠르게 거래할 수 있고 어플 사용도 쉽고 간편하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이용 중인 어플입니다. 요즘에는 재테크 방법으로 당근 마켓을 이용하기도 하는데 안 쓰는 물건을 팔아서 살림에 보태시는 분들도 많아진 추세입니다. 생활 밀착형 어플이라 굉장히 유용한 어플이죠.

 

당근마켓은 거래 시 닉네임을 사용합니다. 거래도 당근마켓 채팅으로 하기 때문에 내가 원하지 않으면 이름과 전화번호는 굳이 노출시키지 않아도 상관없죠. 당근마켓 닉네임은 한 달에 한 번씩 변경할 수 있습니다. 내가 원하는 이름으로 변경할 수 있는데 방법도 정말 간단해서 1분 만에 닉네임 수정이 가능합니다.

 

 

나의 당근
나의 당근

1. 당근마켓 앱에서 오른쪽 아래에 있는 '나의 당근'을 클릭합니다.

 

 

당근마켓 프로필
당근마켓 프로필

2. 나의 당금 화면에서 '프로필 보기'를 클릭합니다.

 

 

당근마켓 프로필
당근마켓 프로필

3. 프로필 화면에서 1번 '더보기' 버튼 클릭 후 2번 '편집' 버튼을 클릭합니다.

 

 

당근마켓 닉네임 변경
당근마켓 닉네임 변경

4. 프로필 설정에서 1번 닉네임 수정 후 2번 '완료' 버튼을 누르시면 닉네임 변경이 끝납니다.

 

정말 간단하죠. 참고로 당근마켓 닉네임은 한 달에 한 번만 수정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닉네임이 지역마다 동일한 닉네임이 있을 수 있는데 같은 동네에서는 중복되는 닉네임을 사용할 수 없다고 합니다. 동일한 닉네임이 많을 수 있기 때문에 구분을 위해 고민해서 나만의 닉네임을 만들어 보세요.

 

2020/10/25 - [IT 정보/모바일 활용 Tip] - 당근마켓 고유번호로 사람 찾기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