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넷플릭스 시청기록 삭제 방법 (PC & 모바일)

엉클샘 발행일 : 2021-03-13

넷플릭스는 전 세계 대표 영화와 드라마 스트리밍 플랫폼이죠. 전 세계 넷플릭스 유료 가입자수가 2억 명을 넘긴 것을 보면 대세는 대세인가 봅니다. 저도 얼마 전부터 넷플릭스에 가입해서 보고 있는 중인데 확실히 좋긴 좋더군요.

넷플릭스는 프리미엄을 가입하면 최대 4개의 기기에서 동시 접속이 가능합니다. 그래서 요즘은 돈을 아끼려고 4인팟을 구해서 사용하는 경우도 많죠. 그러나 여기에 문제가 있는데 나만 사용하면 상관이 없는데 다른 사람이나 가족과 함께 사용하고 있다면 내가 본 시청 기록이 그대로 노출될 수 있다는 것입니다. 나의 개인적인 취향 노출도 문제이지만 19금 영화 기록이 남아있다면 민망하기도 하죠.

그래서 오늘은 넷플릭스 시청기록을 삭제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엄밀히 말하면 기록 삭제가 아니라 기록 숨기기지만 어쨌든 넷플릭스만 알고 다른 사람에게 노출이 안 되니 삭제한 것과 같은 효과죠. PC 컴퓨터와 모바일에서 시청기록을 삭제하는 방법인데 둘 다 경로는 동일합니다.

삭제 전에 먼저 유의하실 점은 모든 디바이스에서 시청 기록이 삭제되는 데는 24시간이 걸릴 수 있습니다. 그리고 활동 페이지가 넷플릭스 키즈 프로필에 연결된 경우에는 기록을 숨길 수 없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 PC에서 넷플릭스 시청기록 삭제하기
  2. 모바일에서 넷플릭스 시청기록 삭제하기

 

1.PC에서 넷플릭스 시청기록 삭제하기

넷플릭스 프로필
넷플릭스 프로필

1. 넷플릭스 시청기록 삭제를 위해 로그인 후 1번 '내 프로필' 버튼을 클릭하고 2번 '계정'으로 들어갑니다.

 

 

넷플릭스 시청기록
넷플릭스 시청기록

2. 넷플릭스 계정 화면에서 내가 사용하고 있는 프로필을 클릭해 줍니다.

 

 

넷플릭스 시청기록 보기
넷플릭스 시청기록 보기

3. 프로필을 열면 아래에 '시청 기록'이 표시됩니다. 시청 기록에서 '보기' 버튼을 눌러 주세요.

 

 

넷플릭스 시청기록 삭제
넷플릭스 시청기록 삭제

4. 시청 기록 목록들이 나오면 오른쪽 옆에 차단 버튼이 나옵니다. 차단 버튼을 누르고 새로고침을 하면 시청 기록이 삭제됩니다.

 

 

2. 모바일에서 넷플릭스 시청기록 삭제하기

넷플릭스 계정
넷플릭스 계정

1. 모바일 넷플릭스에 접속 후 '내 프로필' 버튼을 눌러 줍니다.

 

 

넷플릭스 계정 설정
넷플릭스 계정 설정

2. 프로필 관리 화면에서 '계정'을 클릭합니다.

 

 

넷플릭스 시청기록 보기
넷플릭스 시청기록 보기

3. 프로필&자녀 보호 설정에서 내가 사용하고 있는 프로필 옆에 있는 내리기 버튼을 눌러 줍니다.
4. 그리고 '시청 기록' 옆에 '보기' 버튼을 클릭해 주세요.

 

 

넷플릭스 시청기록 삭제
넷플릭스 시청기록 삭제

5. 그러면 넷플릭스 시청기록이 나오는데 옆에 차단 버튼을 눌러 줍니다. 그리고 '시리즈를 숨길까요?' 버튼을 눌러 주세요. (시리즈를 숨길까요 버튼은 최초에만 표시됩니다.)
6. 마지막으로 화면을 위에서 아래로 손가락으로 쓸어내려서 새로고침을 하면 시청 기록이 삭제되어 있으실 겁니다.

 

2021.03.07 - [IT & 컴퓨터/인터넷] - 왓챠 vs 넷플릭스 간단 비교 (가격, 콘텐츠)

2021.03.28 - [IT & 컴퓨터/모바일] - 넷플릭스 프로필 잠금 기능 비밀번호 설정 방법

2021.05.29 - [IT & 컴퓨터/인터넷] - PC 모바일에서 넷플릭스 해상도 4k 고화질로 변경하기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