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카오톡 qr코드 쉐이크 흔들기 설정해서 바로 체크인 하기

엉클샘 발행일 : 2021-05-08

코로나로 인해 전자출입명부를 작성할 때 qr코드를 사용하게 되죠. 벌써 1년 넘게 qr코드를 사용하고 있는데 이번에 카카오톡에서 조금 더 쉽게 qr코드를 생성할 수 있도록 쉐이크 기능을 추가하였습니다. 바로가기처럼 사용할 수 있어서 아주 간편하죠.

네이버 qr코드 생성 시 흔들기 기능을 사용해서 바로 생성할 수 있는데 카카오톡에도 쉐이크라는 동일한 기능을 만든 것입니다. 둘 다 흔들어서 qr코드를 생성할 수 있기 때문에 간편하게 전자출입명부 체크인이 가능합니다.

 

사용 방법은 쉐이크 설정 후 카카오톡을 열고 스마트폰을 2번 흔들면 됩니다.

 

카카오톡 qr코드 쉐이크 설정 방법

카카오톡 전체 설정
카카오톡 전체 설정

카카오톡을 열고 설정 > 전체 설정으로 들어갑니다.

 

 

카카오톡 실험실
카카오톡 실험실

카카오톡 실험실로 들어갑니다. (실험실은 베타 테스트 형태의 서비스이며 추후에 정식으로 출시될 수도 있고 안 될 수도 있습니다.)

 

 

카카오톡 쉐이크 기능
카카오톡 쉐이크 기능

실험실에서 '쉐이크 기능'을 클릭해 줍니다.

 

 

카카오톡 qr코드 체크인
카카오톡 qr체크인

쉐이크 기능으로 들어가면 '사용 안 함', 'QR 체크인', '코드 스캔'이 있는데 'QR 체크인'을 선택하고 뒤로 가기를 눌러 주시면 됩니다.

 

이제부터 카카오톡을 켜고 핸드폰을 2번 흔들어 주시면 qr코드가 자동으로 생성이 됩니다.

 

 

카카오톡 qr코드
카카오톡 qr코드

핸드폰을 2번 흔들면 qr코드가 위 화면처럼 생성됩니다. 1번은 스캔하는 qr코드이고 2번은 개인 안심 번호인데 전자출입명부가 안 돼서 수기 명부에 작성하는 경우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전화번호 대신 개인 안심 번호를 입력하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3번에 QR 체크인 쉐이크 기능 끄기를 눌러 바로 쉐이크 기능을 해제하실 수 있습니다.

 

2021.05.08 - [IT & 컴퓨터/모바일] - 네이버 QR코드 흔들기 설정과 바로가기로 체크인 빨리 하기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