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안드로이드에서 카톡 apk 외부 테마 적용하는 방법

엉클샘 발행일 : 2021-05-10

카카오톡에는 내 마음대로 화면을 바꿔서 사용할 수 있는 테마 설정이 있죠. 카톡 배경화면이나 색상, 아이콘 등을 원하는 디자인으로 꾸밀 수 있는 기능인데 카톡 자체에서 제공하는 테마 외에도 일반인들이 만들어서 별도로 제공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서 카톡 테마는 apk 파일로 공유되는데 개인 블로그나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이 테마 파일들을 다운로드해서 내 스마트폰에 적용하는 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한 번 알아두면 마음에 드는 카톡 테마가 있을 때 쉽게 적용하실 수 있습니다. 

 

참고로 아이폰 카톡 테마 적용 방법은 여기서 확인해 보세요. ▶아이폰 카톡 테마 적용 방법

 

카톡 테마 apk 파일
카톡 테마 apk 파일

1. 카톡 테마를 올려놓은 블로그에서 apk 파일을 다운로드해 줍니다.

 

 

카톡 테마 apk 파일
apk 설치

2. 다운받은 apk 파일을 클릭해서 실행하면 보안 경고 화면이 뜨는데 '설정'을 눌러 줍니다.

참고로 외부에서 다운받은 apk 파일에는 바이러스가 있을 수 있습니다. 신뢰할 수 있는 사이트가 아니면 다운받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파일 출처 허용
파일 출처 허용

3. 파일 출처 허용에 체크하고 다시 뒤로가기를 해 줍니다.

 

 

apk 파일 설치
apk 파일 설치

4. 권한 허용 후 설치를 하면 바로 설치 완료가 됩니다.

 

 

카카오톡 테마 적용
카카오톡 테마 적용

5. 이제 카카오톡을 실행하고 테마 적용을 해 주시면 됩니다. 1번 설정 클릭 후 2번 전체 설정을 클릭합니다.

 

 

카카오톡 테마 설정
카카오톡 테마 설정

6. 설정에서 테마로 들어갑니다.

 

 

카톡 테마 적용
카톡 테마 적용

7. 테마 맨 아래에 보시면 방금 설치한 테마가 사용자 테마에 등록되어 있습니다. 체크하시면 바로 테마가 적용됩니다.

 

 

카톡 테마 적용
카톡 테마 적용

8.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 외부 카톡 테마가 적용된 모습입니다. 아기자기하고 예쁜 테마네요.

 

 

카톡 테마 복원
카톡 테마 복원

9. 카톡 테마를 원래대로 복원하려면 테마 설정에서 '라이트 모드'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카톡 테마 관리
카톡 테마 관리

10. 추가로 설치한 테마 삭제 방법은 테마 설정에서 관리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삭제하기 버튼을 눌러 내가 설치한 테마를 바로 삭제하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