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진 jpg 파일을 pdf로 변환하는 모바일 어플

엉클샘 발행일 : 2021-05-15

스마트폰 모바일에서 바로 찍은 사진이나 갖고 있는 jpg 이미지 파일을 pdf로 바로 변환할 수 있는 어플을 소개해 드릴까 합니다. 간단하고 무료로 사용할 수 있어서 pdf 변환기를 찾고 계신 분들이 사용하시기 괜찮은 앱이 아닐까 합니다.

PC에서 jpg를 pdf로 변환하는 방법이야 많지만 모바일로도 간편하게 만들어서 다운로드 및 바로 공유를 할 수 있기 때문에 양이 많지 않다면 모바일로 사용하시는 것도 나쁘지 않으실 것 같습니다.

 

참고로 내용 하단에 어플없이 사진을 pdf로 변환하는 방법도 소개하고 있으니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jpg pdf 변환 어플
jpg pdf 변환 어플

먼저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JPG to PDF Converter'를 찾아서 설치해 줍니다.

 

 

액세스 허용
액세스 허용

그다음 앱에서 사진에 액세스 할 수 있도록 허용을 해 주세요.

 

 

JPG to PDF Converter
JPG to PDF Converter

변환기를 실행한 후 메인 화면에서 Files나 folder를 클릭합니다.

 

 

사진 선택
사진 선택

그리고 내 앨범에서 pdf로 변환할 사진을 선택하고 DONE 버튼을 눌러 주세요. 사진 선택은 9999개까지 다중으로 할 수 있나 봅니다.

 

 

파일 크기 선택
파일 크기 선택

Page Size를 클릭해서 A4나 원하는 사이즈로 선택해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크기를 직접 정하시려면 Custom Size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JPG to PDF Converter
JPG to PDF Converter

참고로 Image Compression(이미지 압축)을 이용해서 사진 해상도를 낮추고 용량을 줄일 수 있습니다. Password Protection(암호 보안)을 이용해서 pdf 파일에 비밀번호를 걸어놓을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하단에 'CONVERT TO PDF'를 누르면 바로 사진이 PDF로 변환이 됩니다.

 

 

jpg pdf 변환
사진 pdf 변환

사진이 pdf로 변환된 화면입니다. 오른쪽 위 더보기 버튼을 눌러 다운로드하실 수 있으며 파일 보내기를 통해 다른 사람에게 바로 공유를 하실 수도 있습니다.

 

 

jpg pdf 변환
jpg pdf 변환

jpg를 pdf로 변환한 파일은 위 화면처럼 기본적으로 문서> 다운로드 폴더에 저장이 됩니다.

 

어플없이 사진을 PDF로 변환하는 방법은 아래 글을 확인해 보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