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tEdit 사용해서 갤럭시 카메라 소리 끄기(무음 설정)
한국에서 출시하는 모든 스마트폰은 카메라나 동영상 촬영 시 소리가 나게 되어 있습니다. 카메라 소리를 끄고 싶어도 끌 수가 없으며 무음으로 사용하려면 무음을 지원하는 특정 카메라 앱을 사용해야 하죠.
그러나 SetEdit를 이용하면 갤럭시 스마트폰에 탑재된 기본 카메라를 무음으로 설정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SetEdit는 스마트폰의 기본 설정을 변경하기 때문에 카메라 화질 저하 없이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단, 이것저것 잘못 건드리면 설정이 뒤바뀌기 때문에 확실하게 아는 것만 건드리는 것이 좋습니다.
갤럭시 One UI 6.1로 업데이트가 되면서 SetEdit가 작동하지 않고 있습니다. SetEdit나 ADB Shell 앱 설치 없이 카메라 무음 설정하는 방법을 새로 포스팅하였습니다. 아래 글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SetEdit로 갤럭시 카메라 소리 끄기
1.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SetEdit를 검색해서 설치해 주세요.
2. SetEdit를 실행하면 처음에 경고 문구가 뜹니다. 영어로 되어 있지만 간단하게 설명하면 네가 설정한 것은 네가 책임지라는 뜻이죠. 설정 건드리고 이상해져도 자기네들은 책임을 지지 않는다는 뜻입니다.
3. 갤럭시 카메라 소리 끄기를 위해 목록에서 "csc_pref_camera_forced_shuttersound_key"를 찾아서 클릭해 주세요. (다른 것은 모르면 클릭하지 마세요. 스마트폰 설정이 바뀔 수 있습니다.)
4. 그다음 "Edit Value"를 클릭해 줍니다.
5. Edit Setting에서 숫자 1을 0으로 변경한 후 Save Changes를 클릭해 주세요. 그러면 바로 카메라 소리가 꺼지고 무음으로 설정됩니다.
제가 바로 해본 결과 작동이 잘 되네요. 그동안 무음 카메라 어플을 이용하셨던 분들은 기본 카메라로 바로 설정해서 사용해 보세요. 단, 위에서도 언급했듯이 기본 설정을 변경하는 것이기 때문에 카메라 소리 설정 외에 다른 설정은 건드리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간혹 OS 업데이트 이후에 다시 소리가 나는 경우가 있습니다. 소리가 나면 위 방법으로 다시 한번 세팅하시면 됩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