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갤럭시 고속 연속 촬영 및 개별 사진 선택 저장하기

엉클샘 발행일 : 2022-10-27

갤럭시 스마트폰으로 움직이는 사진을 찍어야 하는데 카메라 촬영에 자신이 없을 때 어떻게 해야 할까? 그럴 때는 연속 촬영을 해서 잘 나온 한 장을 선택하는 것이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고화질 동영상을 찍어서 영상 화면을 캡처하는 것도 방법이 될 수 있지만 갤럭시 고속 연속 촬영 기능을 이용하면 훨씬 편리하게 좋은 사진을 건지실 수 있습니다.

 

카메라 초점을 잘 못 맞추시거나 피사체가 가만히 있지 않는 경우 갤럭시 연속 촬영을 이용해 보세요. 한 번에 최대 100장까지 촬영이 가능합니다.

 

갤럭시 고속 연속 촬영하기

갤럭시 카메라는 기본적으로 카메라 버튼을 내려서 고속 연속 촬영이 가능합니다. 만약 버튼이 먹지 않는다면 아래 설정부터 따라 해 보시기 바랍니다.

 

  1. 갤럭시 카메라를 실행합니다.
    갤럭시 카메라 앱


  2. 카메라 화면에서 설정으로 들어갑니다.
    갤럭시 카메라 설정


  3. 설정에서 촬영 버튼 밀기를 클릭해서 고속 연속 촬영으로 변경해 줍니다.
    갤럭시 연속 촬영


  4. 이제 카메라 촬영 버튼을 누르면서 아래로 내리면 최대 100장까지 연속 촬영이 됩니다. (아래 영상 확인)
    갤럭시 고속 연속 촬영


  5. 갤럭시 고속 연속 촬영 동영상 보기▼

 

연속 사진 중 한 장만 선택하기

촬영된 연속 사진에서 보기 쉽게 한 장만 선택해서 별도로 저장할 수 있습니다.

 

  1. 갤러리 앱을 실행합니다.
    갤러리 앱


  2. 갤러리에서 보면 연속 촬영된 사진들은 하나로 묶여있습니다.
    갤럭시 연속 촬영 사진


  3. 연속 촬영된 사진으로 들어가면 하단에 리스트 라인이 보이실 겁니다. 여기서 마음에 드는 사진을 하나 선택하시면 됩니다.(왕관 표시가 있는 것은 자동 추천된 사진입니다.) 사진 클릭 후 2번에 체크하고 저장 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
    갤럭시 연속 사진 낱개 저장


  4. 선택하지 않은 사진 모두 삭제에 체크하고 저장하면 선택한 사진 외에 나머지는 모두 삭제합니다. 삭제하지 않아도 선택한 사진은 별도의 사진으로 저장이 됩니다.
    연속 사진 개별 저장

갤럭시 고속 연속 촬영 및 연속 촬영된 사진 중 하나를 선택해서 저장하는 방법까지 알아보았습니다. 연속 촬영은 여러 사진 중 좋은 사진을 골라야 할 때 사용하기도 하지만 움직이는 동영상을 만들 때 사용하기도 합니다. 아래 갤럭시 gif 제작 방법도 같이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추가 갤럭시 사진 관련 팁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