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갤럭시 사진 숨기기 보안폴더 없이 가능

엉클샘 발행일 : 2022-10-22

내가 찍을 사진을 다른 사람이 보지 못하게 숨기고 싶을 때가 있죠. 가족이나 친구, 연인이 내 스마트폰을 자주 건드린다면 보여주고 싶지 않은 사진은 숨기고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런데 보안폴더를 이용하지 않고도 갤럭시 사진 숨기기가 가능할까? 보안폴더를 이용하면 암호를 걸어놓고 더 안전하게 숨길 수 있겠지만 매번 사진을 보안폴더로 옮기는 것이 귀찮을 수 있습니다. 갤러리 앱을 이용하면 조금 더 쉽게 사진을 숨길 수 있습니다. (▶갤럭시 보안폴더 사용법)

 

갤럭시 사진 숨기기

갤러리 앱을 통해서 사진을 숨기는 방법입니다.

 

  1. 갤럭시에 있는 기본 사진 앱인 갤러리앱을 실행합니다.
    갤러리 앱


  2. 갤러리 앱에서 앨범 항목을 클릭하고 더보기 버튼을 눌러 앨범 만들기를 클릭합니다. (폴더를 새로 만들어야 관리하기 편합니다.)
    사진 앨범 만들기


  3. 새로운 앨범의 이름을 지정하고 생성해 줍니다. (저는 엉클샘 사진첩으로 만들어 보았습니다.)
    앨범 만들기 이름 설정


  4. 이제 숨길 사진들을 새로운 앨범으로 이동시켜줍니다. 사진을 1초간 누르고 있으면 다중 선택이 가능합니다. 사진 선택 후 앨범으로 이동을 눌러 새로 만든 폴더로 옮겨줍니다.
    갤럭시 사진 옮기기


  5. 이제 갤러리 앨범 항목으로 다시 돌아옵니다. 그리고 더보기 버튼을 클릭하고 "앨범 숨기기/취소"를 클릭합니다.
    갤럭시 사진 앨범 숨기기


  6. 앨범 숨기기 설정으로 들어가면 흐릿하게 비활성화되어 있는 것들은 숨길 수 없는 폴더입니다. 옆에 On/Off 버튼이 있는 앨범들은 모두 숨길 수 있는 폴더입니다.
    갤럭시 앨범 숨기기


  7. 새로 만든 앨범을 체크하면 바로 갤러리 앱에서 해당 폴더가 사라집니다. (숨긴 사진을 보려면 반대로 체크 해제를 하시면 됩니다.)
    갤럭시 사진 숨기기

사진을 숨길 때 굳이 앨범을 새로 만들 필요는 없으며 기존에 있는 폴더를 사용해도 됩니다. 그러나 관리하기 편하려면 새로 만들면 좋습니다.

 

갤럭시 사진 숨기기는 초보자도 어렵지 않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한 가지 궁금증이 생깁니다. 갤러리 앱에서 숨긴 폴더는 다른 앱에서 확인이 불가능할까?

갤럭시 내 파일 사진 찾기

갤러리 앱에서 앨범을 숨긴 다음 내 파일 앱으로 검색해 보았습니다. 내장 메모리 > DCIM > 엉클샘 사진첩으로 들어가니 그대로 나오네요. 갤러리 앱에서만 사라지고 다른 앱에서는 확인이 가능하오니 이점을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함께 보면 좋은 포스팅

아래 갤럭시 관련 포스팅도 같이 확인해 보시면 도움이 되실 겁니다.

갤럭시 앱 잠금 기능 사용 방법: 유튜브 사용 고정

갤럭시 잔상 번인 확인 방법: 중고폰 살 때 필수 확인

갤럭시 캡쳐 화면 맨 위에 고정시키기

갤럭시 모바일 핫스팟 비밀번호 변경 및 노출 목록 숨기기

갤럭시 취침모드 흑백모드 설정 및 해제 방법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