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갤럭시 캡쳐 화면 맨 위에 고정시키기

엉클샘 발행일 : 2022-10-12

갤럭시 스마트폰에서 화면 분할 기능을 이용하면 2개의 화면을 한 화면으로 볼 수 있죠. 그러나 화면 분할보다 더 간편하게 2개의 화면을 볼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엣지 패널을 이용해서 갤럭시 캡쳐 화면을 맨 위에 고정시키는 방법인데요, 문자로 온 계좌번호를 보고 적을 때나 이미지에 있는 글자를 텍스트로 적을 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갤럭시 캡쳐 화면을 고정시키려면 먼저 엣지(Edge) 패널이 켜져 있어야 합니다. 이 기능은 갤럭시 노트뿐만 아니라 갤럭시S 시리즈에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본 포스팅은 갤럭시 S21에서 테스트한 내용을 기준으로 작성되었습니다.

 

갤럭시 Edge 패널 켜기

엣지(Edge) 패널이란 스마트폰 옆 면을 손가락으로 밀어서 사용할 수 있는 간편 실행 기능입니다.

  1. 갤럭시 스마트폰에서 설정으로 들어갑니다.
    갤럭시 설정


  2. 설정에서 디스플레이를 클릭합니다.
    갤럭시 디스플레이


  3. 디스플레이에서 Edge 패널을 켜서 활성화시켜 줍니다.
    갤럭시 엣지 패널

 

갤럭시 캡쳐 화면 맨 위에 고정시키기

  1. 엣지 패널을 켜면 스마트폰 우측에 흰색 버튼이 표시됩니다. 손가락으로 밀어서 엣지 패널을 열어 줍니다.
    갤럭시 엣지 패널 열기


  2. 엣지 패널 하단에 있는 설정 버튼을 눌러 줍니다. (설정 버튼은 잠시 후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사라지면 패널을 닫았다가 다시 열어주시면 됩니다.)
    갤럭시 엣지 패널 설정


  3. 패널은 여러 개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애플리케이션으로 선택되어 있는데 스마트셀렉트로 바꿔 줍니다.
    엣지 패널 스마트 셀렉트


  4. 이제 엣지 패널을 열면 화면에 고정 버튼이 표시됩니다. 클릭하면 캡쳐 기능이 활성화됩니다.
    갤럭시 캡쳐 화면에 고정


  5. 손가락으로 드래그해서 원하는 부분을 캡쳐하면 하단에 화면에 고정 버튼이 나옵니다. 클릭하면 캡쳐 화면이 고정됩니다.
    갤럭시 캡쳐 화면 상단 고정


  6. 캡쳐 화면은 우측 상단 맨 위에 고정됩니다. 다른 앱을 실행해도 항상 맨 앞에 표시됩니다. 캡쳐 화면을 클릭하면 다운로드 버튼, 확대 버튼, 종료 버튼이 나옵니다. 종료 버튼을 눌러 캡쳐 파일을 끌 수 있습니다.
    갤럭시 캡쳐 화면 상단 고정

엣지 패널을 이용한 갤럭시 캡쳐 화면 상단 고정 기능은 이미지로 된 계좌번호나 명함 전화번호 등을 입력할 때 유용하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크게 중요하지는 않지만 알아두면 쓸모 있는 갤럭시의 숨은 기능이죠.

 

▼추가로 알아두면 좋은 갤럭시 활용 팁도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갤럭시 키보드 소리 진동 끄기

갤럭시 최근 앱 열어두기 고정 및 추천 앱 끄기

갤럭시 배터리 수명 늘리기 최적화 설정

갤럭시 문자 읽음 표시 채팅+ 설정하기

갤럭시 손하트 이모티콘 사용 방법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