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이폰 한글 뷰어 추천: 네이버 웨일 앱만 있으면 끝

엉클샘 발행일 : 2022-10-13

한글 hwp 파일은 국내 전용 프로그램인 한글 오피스의 확장자 파일이라 외국에서는 사용하지 않죠. 그래서 해외에서 제작하는 스마트폰인 아이폰에서는 기본적으로 한글 파일을 열람할 수 없습니다. 어쩔 수 없이 별도의 아이폰 한글 뷰어 앱을 별도로 설치해야 하는데 현재 제가 사용해 본 것 중 가장 편리한 앱이 네이버 웨일입니다.

 

네이버 웨일은 원래 크롬과 같은 웹 브라우저입니다. 그러나 국내 업체의 웹 브라우저인만큼 한글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는 기능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추가 장점으로는 네이버에서 제작한 것이라 신뢰도가 높으며 가격이 무료인데 광고가 없다는 점입니다.

다른 무료 한글 뷰어 앱들은 운영을 위해 광고가 붙는데 웨일은 그런 것이 없습니다. 그리고 단순히 웹 브라우저 앱이라 설치해 놓고 한글 파일 열람할 때만 사용해도 됩니다.

 

아이폰 한글 뷰어 앱 네이버 웨일

  1. 아이폰 앱스토어에서 웨일을 검색하고 설치해 줍니다.
    네이버웨일


  2. 네이버 웨일 실행 후 초기 설정을 진행해 줍니다. 사파리를 대체할 용도가 아니라면 기본적인 것만 체크해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네이버웨일 초기 설정


  3. 설치 후 한글 hwp 파일을 열어 줍니다. 그다음 왼쪽 하단 공유 버튼을 눌러 Whale을 실행합니다.
    아이폰 한글 뷰어


  4. 문서 뷰어를 위해 파일을 웨일 서버로 전송하다는 메시지가 나오면 확인 버튼을 눌러 줍니다.
    문서 뷰어


  5. 그러면 아래와 같이 한글 파일을 쉽게 열람할 수 있습니다. 편집은 안 되지만 선택 영역을 지정해서 복사하거나 번역할 수 있으며 바로 공유도 가능합니다.
    아이폰 한글 뷰어 네이버 웨일

아이폰 한글 뷰어를 찾으신다면 광고가 달려있는 다른 앱 사용하지 마시고 편하게 네이버 웨일을 이용해 보세요. 참고로 PC에서도 네이버 웨일로 한글 뷰어 기능을 동일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한글 파일을 네이버 웨일 창에 끌어다 놓으면 바로 열람이 가능하오니 PC에서도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맥북 hwp 한글 파일 열기 및 편집 방법(프로그램 없이)

PDF 뷰어 다운로드할 필요없음 - 크롬 엣지 웨일로 끝

네이버 웨일 무료 텍스트 음성 변환(TTS) 기능 사용 방법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