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맥북 hwp 한글 파일 열기 및 편집 방법(프로그램 없이)

엉클샘 발행일 : 2022-03-23

맥북에서 hwp로 된 한글 파일을 보고 싶은데 일반적인 방식으로는 열리지가 않죠. 한글 뷰어나 네이버 웨일을 설치하면 된다고 해서 모두 설치해보았지만 결국 볼 수가 없었습니다. 그러나 실망하지 마세요. 프로그램 설치 필요 없이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단순 뷰어뿐만 아니라 편집까지 가능하죠. 자세한 맥북 hwp 한글 파일 열기 방법과 편집하는 방법까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맥북에서 hwp 파일을 읽고 편집할 수 있는 방법은 바로 한글과컴퓨터에서 제공하는 무료 웹사이트인 말랑말랑플랫폼을 이용하는 것입니다. 말랑말랑플랫폼은 한글 오피스 프로그램을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웹사이트입니다.

 

사용 환경은 맥북 프로 M1에서 진행하였습니다. 참고로 사파리나 크롬 아무거나 접속하셔도 한글 파일 열람은 가능한데 편집까지 하시려면 크롬으로 접속하셔야 가능합니다.

 


내용 추가합니다. 말랑말랑플랫폼이 2022년 9월 27일부로 서비스를 종료하였습니다. 해당 사이트를 더이상 사용할 수 없기 때문에 다른 방법을 이용하셔야 합니다.

 

그래서 네이버 MYBOX를 이용해서 한글 파일을 편집하는 방법을 따로 포스팅하였습니다. 내용이 길어서 별도로 만들었는데 더 간편한 방법이오니 아래 링크에서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네이버 마이박스로 맥북 한글 편집하기

 


 

말랑말랑플랫폼 한글 파일 뷰어

사이트로 접속해서 한컴스페이스로 들어갑니다.

 

인터넷 한글 뷰어

한컴스페이스로 넘어가서 무료로 시작하기를 클릭합니다.

 

한컴스페이스 회원가입

이용을 위해 로그인을 진행해 줍니다.(로그인 과정 생략)

 

한컴스페이스 파일 업로드

로그인 후 업로드 버튼을 눌러 파일 업로드를 클릭합니다.

 

맥북 hwp 한글 파일 열기

한글 파일 있는 폴더로 들어가서 hwp 파일을 업로드해줍니다.

 

말랑말랑플랫폼 한글 파일 보기

한컴스페이스에 파일이 등록되면 파일을 클릭해서 열어줍니다.

 

맥북 한글 파일 열기

그러면 맥북에서 hwp 한글 파일을 열람하실 수 있게 됩니다.

 

맥북 한글 파일 편집 방법

화면을 클릭하면 상단에 편집 버튼이 나옵니다. 한컴오피스 Web으로 편집 버튼을 눌러 글 수정도 가능합니다. (편집은 사파리 말고 크롬으로 접속해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맥북 한글 편집

직접 한글 파일 편집을 해보았는데 정상적으로 잘 되는 것을 확인하였습니다. 수정 후 왼쪽 상단 저장버튼을 눌러 저장하실 수 있습니다.

 

말랑말랑플랫폼 웹사이트를 이용해서 무료로 맥북(Macbook)에서 hwp 한글 파일 보기 및 편집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한글 파일의 사용빈도가 높지 않다면 이것이 제일 편하실 겁니다.

 

만약 한글 파일 사용 빈도가 높다면 맥용 한글 프로그램을 따로 구매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검색창에 "맥용 한컴오피스"라고 검색하면 여러 제품이 나오실 건데 현재 정품 가격이 64,000~69,000원에 판매되고 있습니다. 업무용으로 사용하시는 분들은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추가로 볼만한 글

모바일 핫스팟 연결 방법, 갤럭시와 맥북 연결하기

맥북 M1 줌(ZOOM) 설치하는 방법 알아보기

맥북 화면 스크린 캡쳐 방법과 저장 위치 설정하기

맥북 사파리 사이트 즐겨찾기 등록 및 삭제, 편집 방법

맥북 배터리 숫자 표시 방법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