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핫스팟 연결 방법, 갤럭시와 맥북 연결하기

엉클샘 발행일 : 2022-03-22

모바일 핫스팟이란 모바일 통신 데이터를 이용해서 노트북에 인터넷을 연결하는 것을 말합니다. 와이파이가 안 되는 환경에서 노트북으로 인터넷을 해야 할 때 급하게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이죠. 단, 데이터가 소모되는 방식이기 때문에 무제한 데이터가 아니라면 스마트폰 통신 요금이 많이 나올 수 있습니다. 그러면 자세한 모바일 핫스팟 연결 방법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 모바일 핫스팟을 연결할 기기는 갤럭시 S21 플러스와 맥북 프로 M1입니다. 두 기기의 제조사가 다르지만 연결은 문제가 없습니다.

 

  1. 먼저 갤럭시 스마트폰에서 모바일 핫스팟을 켜줍니다.
    모바일 핫스팟 켜기


  2. 그다음 핫스팟 아이콘을 1초간 눌러서 설정으로 들어갑니다. (다른 경로는 "갤럭시 설정 > 연결 > 모바일 핫스팟 및 테더링"으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모바일 핫스팟 설정


  3. 설정 버튼을 눌러 네트워크 이름을 확인하기 쉬운 것으로 바꿔줍니다. 그리고 비밀번호를 바꿔줍니다. (비밀번호를 그대로 사용하니 연결이 안 되더군요. 새롭게 변경해주니 잘 잡혔습니다.)
    모바일 핫스팟 이름 비밀번호 변경


  4. 그리고 고급 설정에서 모바일 데이터 사용한도 설정과 기타 설정을 해줍니다. 모바일 데이터 요금제가 무제한이라면 설정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모바일 핫스팟 데이터 사용한도 설정


  5. 이제 맥북으로 가서 와아파이 아이콘을 클릭하고 다른 네트워크를 클릭합니다.
    모바일 핫스팟 연결 방법


  6. 와이파이 목록을 찾아보면 방금 만든 모바일 핫스팟 이름이 보이실 겁니다.
    모바일 핫스팟 찾기


  7. 클릭하고 비밀번호를 입력해 줍니다.
    모바일 핫스팟 비밀번호


  8. 그러면 이렇게 갤럭시 모바일 핫스팟이 연결되고 인터넷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모바일 핫스팟 연결 방법

갤럭시 스마트폰과 맥북을 이용한 모바일 핫스팟 연결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기종이 달라도 사용 방법은 동일하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데이터 무제한이 아니시라면 데이터 제한 설정 후 사용하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추가로 보면 좋은 글

2022.03.22 - [IT & 컴퓨터/모바일] - 갤럭시 와이파이 비번 공유하기

2022.02.18 - [IT & 컴퓨터/모바일] - 스마트폰 와이파이 속도 갑자기 느려짐 해결책은?

2021.10.31 - [IT & 컴퓨터/모바일] - KT 와이파이 비밀번호 찾기? 잊어버렸을 때 초기화 방법

2021.04.18 - [IT & 컴퓨터/모바일] - 와이파이 도용? KT 기가 와이파이 이름 및 비밀번호 변경 방법

2021.11.10 - [리뷰] - 지금 사도 좋은 맥북 프로 13인치 M1칩 사양, 스펙, 실구매 후기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