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케이뱅크 통장 사본 PDF 저장 및 모바일과 PC에서 출력하기

엉클샘 발행일 : 2021-06-01

인터넷 전문 은행 케이뱅크에서 통장사본을 발행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케이뱅크나 카카오뱅크나 둘 다 인터넷 은행이라 오프라인 지점이 없죠. 그래서 서류를 발급하려면 앱이나 인터넷을 사용해서 발급해야 합니다. 케이뱅크나 카카오뱅크나 둘 다 모바일 앱에서 통장 사본을 다운로드할 수 있지만 어차피 출력을 하려면 둘 다 프린터가 연결된 PC에서 진행할 수밖에 없죠.

 

여기서 둘의 차이점이 있는데 모바일과 연동해서 PC로 로그인하는 카카오뱅크와는 다르게 케이뱅크는 앱 연동 없이 기존 은행에서 사용하던 공동 인증서로 바로 PC에서 접속이 가능합니다. 그래서 공동인증서만 있으면 통장 사본 발급은 케이뱅크가 조금 더 편하게 발급할 수 있습니다.

 

케이뱅크 통장 사본을 파일로 상대방에게 보낼 예정이라면 모바일이 편하실 겁니다. 하지만 프린터로 출력하실 거면 PC에서 접속해서 바로 인쇄하는 것이 빠릅니다. 단, PC로 출력하려면 은행 개인용 공동인증서가 필수입니다. 그래서 공동인증서가 없다면 모바일에서 발급받은 파일을 자신의 메일로 보낸 후 pc에서 열어서 출력하는 방법을 사용하셔야 합니다.

 

1. 모바일에서 케이뱅크 통장 사본 발급하기

케이뱅크 고객센터
케이뱅크 고객센터

1. 케이뱅크 통장 사본 발급을 위해 앱 실행 후 메뉴 버튼을 누르고 고객센터로 들어갑니다.

 

 

케이뱅크 통장 사본 출력
케이뱅크 통장 사본 출력

2. 고객센터에서 증명서 발급으로 들어가서 통장사본 출력을 클릭해 줍니다.

 

 

케이뱅크 통장사본 pdf 저장
케이뱅크 통장사본 pdf 저장

3. 통장사본 출력 화면에서 PDF 저장하기 버튼을 눌러 스마트폰에 파일을 저장해 주세요.

 

 

케이뱅크 통장사본 내보내기
케이뱅크 통장사본 내보내기

4. 통장사본 pdf 파일이 열리면 오른쪽 위 더보기 버튼을 클릭해서 파일 보내기를 눌러 줍니다. 그리고 메일로 PC에 전송한 후 출력하시면 됩니다.

 

2. PC에서 케이뱅크 통장 사본 출력하기

케이뱅크 웹사이트
케이뱅크 웹사이트

1. 케이뱅크 사이트로 들어가서 로그인을 해 줍니다. (로그인은 은행용 개인 공동 인증서로 가능합니다.)

 

케이뱅크 바로가기

 

 

케이뱅크 증명서 발급
케이뱅크 증명서 발급

2. 로그인 후 뱅킹 메뉴에서 증명서 발급을 클릭해 줍니다.

 

 

케이뱅크 통장 사본 출력
케이뱅크 통장사본 출력

3. 증명서 발급 화면에서 통장사본 출력 버튼을 눌러 줍니다.

 

 

케이뱅크 통장 사본 출력
케이뱅크 통장 사본 출력

4. 통장표지 출력하기와 PDF 저장하기가 있는데 바로 인쇄하시려면 통장 표지 출력하기를 눌러 주시면 됩니다.

 

 

케이뱅크 통장 사본 출력
케이뱅크 통장 사본 출력

5. 통장표지 출력하기를 누르면 위 화면이 나오는데 인쇄 버튼을 눌러 연결된 프린터로 출력하실 수 있습니다.

 

3. 관련 글 더 보기

케이뱅크 계좌 해지 방법

케이뱅크 오픈뱅킹 연결 계좌 해제하기

케이뱅크 휴대폰 전화번호 계좌 해지 방법

케이뱅크 점검시간 이용시간 확인하기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