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업은행 앱에서 평생계좌번호 해지 및 변경하는 방법

엉클샘 발행일 : 2021-06-11

기업은행에서는 원래 계좌와 연결된 평생계좌번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평생계좌번호는 원 계좌 번호가 길고 외우기도 어렵기 때문에 내 핸드폰 번호 같은 외우기 쉬운 번호로 변경해서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그래서 계좌 번호가 필요할 때 굳이 스마트폰을 열어서 확인하지 않고도 내 번호를 불러줄 수 있는 장점이 있죠.

 

그러나 평생계좌 번호를 내 핸드폰 번호로 지정했는데 핸드폰 번호가 바뀌는 경우가 생길 수 있습니다. 예전 번호 그대로 사용하기에는 무리가 있기 때문에 새 번호로 변경해서 사용하는 것이 편하죠. 평생계좌번호는 기업은행 앱인 i-one Bank에서 바로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기업은행 i-one bank 앱
기업은행 i-one bank 앱

1. 기업은행 i-one Bank 앱 실행 후 오른쪽 위 메뉴 버튼을 눌러 줍니다.

 

 

기업은행 평생계좌번호 관리
기업은행 평생계좌번호 관리

2. 뱅킹 메뉴에서 '계좌 관리 > 평생계좌번호관리'를 클릭해 줍니다.

 

 

기업은행 평생계좌번호 변경
기업은행 평생계좌번호 변경

3. 기존 번호 확인 후 변경 버튼을 클릭해 줍니다.

참고로 여기서 해지 버튼을 눌러 평생 계좌를 해지하실 수 있는데 평생계좌번호로 결제계좌가 등록되었거나 자동이체가 연결된 경우 앱에서 해지는 불가능합니다. 결제 계좌 및 자동이체를 모두 해지한 후 다시 해지하시거나 영업점을 방문해서 해지하실 수 있습니다.

 

 

기업은행 평생계좌번호 변경
평생계좌번호 변경

4. 유의사항 확인 후 확인 버튼을 눌러 주세요.

 

 

기업은행 평생계좌번호 변경
기업은행 평생계좌번호 변경

5. 변경구분에서 1번 평생계좌변경을 선택합니다. (참고로 원 계좌 변경은 평생계좌번호에 연결된 계좌를 변경하는 것입니다. 평생계좌번호는 그대로 쓰고 계좌만 바꾸고 싶으신 경우 선택하시면 됩니다.)
2번에 변경할 계좌번호를 10~11자리로 입력해 줍니다. 그리고 중복확인을 한 후 4번 변경하기를 눌러 줍니다.

 

 

기업은행 평생 계좌 변경
기업은행 평생 계좌 변경

6. 기존 평생계좌 번호로 등록된 자동이체가 중단될 수 있음을 확인하세요. 확인 버튼을 누르고 비밀번호를 입력하면 변경이 완료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