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갤럭시 보안폴더 앱 추가 및 삭제 방법

엉클샘 발행일 : 2022-03-26

갤럭시 보안폴더 앱 추가 및 삭제 방법에 대해서 알아봅시다. 갤럭시 스마트폰에는 개인적인 파일을 보관할 수 있는 보안폴더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남에게 보이고 싶지 않은 파일이나 동영상, 파일 등을 숨길 수 있는 기능인데 비밀번호를 입력해야 접속이 가능하죠.

 

스마트폰에 원래 보안설정이 되어 있지만 보안폴더를 들어가려면 한 번 더 보안 인증을 해야 접속할 수 있기 때문에 2중 보안 시스템인 것이죠.

 

보안폴더에는 앱도 추가할 수 있습니다. 보안폴더에 앱을 추가하면 별도의 앱으로 설치가 됩니다.

 

무슨 말이냐면 예를들어 스마트폰에 유튜브를 설치했고 보안폴더에 유튜브 앱을 추가했다면 이 2개의 앱은 서로 독립적으로 작동하게 되는 것입니다. 서로 영향을 주지 않기 때문에 보안폴더에 설치한 앱의 기록은 나만 볼 수 있게 되는 것이죠.

 

갤럭시 보안폴더에 앱 추가 및 삭제 방법은 어렵지 않습니다.

 

  1. 보안폴더로 들어갑니다.
    갤럭시 보안폴더


  2. 보안폴더에서 +버튼을 클릭합니다.
    갤럭시 보안폴더 앱 추가


  3. 보안폴더에서 바로 구글 플레이스토어나 갤럭시 스토어로 들어가서 새로 앱 설치가 가능합니다. 내 스마트폰에 있는 앱을 추가하려면 휴대전화에 있는 앱 추가에서 선택 후 추가 버튼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갤럭시 보안폴더 앱 추가


  4. 유튜브 앱이 보안폴더에 추가되었습니다. 이제 이 앱은 원래 있던 유튜브 앱과는 별도로 작동하게 됩니다.
    갤럭시 보안폴더 유튜브 추가


  5. 추가된 앱 삭제 방법은 앱을 1초간 누르시면 됩니다. 그리고 사용 중지 버튼을 클릭합니다. (앱이 개별로 작동하기 때문에 내보내기 개념이 아니라 삭제로 진행됩니다.)
    갤럭시 보안폴더 내보내기 삭제


  6. 다시 사용 중지 버튼을 클릭하면 보안폴더에 추가된 앱이 삭제가 됩니다.
    갤럭시 보안폴더 앱 삭제

지금까지 갤럭시 보안폴더 앱 추가 및 내보내기 설정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보안폴더를 사용하지 않고 앱을 숨기기 원하신다면 이 방법을 이용해 보세요. ▶갤럭시 앱 숨기기 방법

 

▼추가로 보면 좋은 글

2022.03.26 - [IT & 컴퓨터/모바일] - 갤럭시 화면 녹화 방법 및 녹화 안 되는 이유

2022.03.23 - [IT & 컴퓨터/모바일] - 갤럭시 스마트폰 계정 이름 바꾸기 (블루투스 노출 이름)

2022.03.23 - [IT & 컴퓨터/모바일] - 갤럭시 스마트폰 지문 등록 및 재등록 방법

2022.03.21 - [IT & 컴퓨터/모바일] - 갤럭시 스마트폰 암호 패턴 풀기, 패턴 해제 방법

2022.03.22 - [IT & 컴퓨터/모바일] - 갤럭시 화면 전체를 길게 캡쳐하기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