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갤럭시 잠금화면 광고 삭제 방법

엉클샘 발행일 : 2022-04-19

어느 날부터 갑자기 잠금화면에 광고가 생겼다면? 뭘 잘못 눌렀는지 업체 광고나 기부 광고 등의 화면이 나온다면 최근에 새로 설치된 앱이나 잘못 건드린 앱이 있는지 의심해 보아야 합니다. 어떻게 해결해야 하는지 갤럭시 잠금화면 광고 삭제 방법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다양한 광고 앱이 있겠지만 삼성 갤럭시 스마트폰에는 Samsung Global Goals라는 앱이 있습니다. 잠금화면에 광고를 노출하는데 사용자가 광고를 보거나 클릭하면 그 광고 수익을 기부하는 앱이죠. 취지는 좋은데 아무것도 모르고 잘못 설치한 분들에게는 짜증 나는 일이 아닐 수 없습니다.

 

이 문제는 잠금화면을 변경하면 해결됩니다.

갤럭시 잠금화면 변경

설정에서 배경화면 및 스타일로 들어갑니다.

 

갤럭시 잠금화면 광고 삭제

잠금화면 배경화면 서비스에서 Samsung Global Goals가 선택되어 있을텐데 이것을 설정 안 함으로 변경해 주시면 됩니다.

 

갤럭시 잠금화면 변경

그리고 내 배경화면으로 들어가서 새로운 잠금화면(배경화면 잠금화면 동시 적용)으로 변경하시면 됩니다.

 

Samsung Global Goals 앱 삭제

앞으로도 잠금화면 광고가 설치되는 것을 아예 원천 봉쇄를 하시려면 Samsung Global Goals 앱을 삭제해 주시면 됩니다. 손가락으로 1초간 누른 후 설치 삭제 버튼을 눌러서 삭제하실 수 있습니다.

 

Samsung Global Goals 앱 외에도 잠금화면에 광고가 송출되는 앱들이 더러있습니다. 이것들도 동일한 방식으로 잠금화면 변경 및 앱 삭제를 해주시면 해결하실 수 있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2022.03.29 - [IT & 컴퓨터/모바일] - 갤럭시 S21 배경화면 바꾸기 자세한 설명

2022.04.18 - [IT & 컴퓨터/모바일] - 갤럭시 듀얼 메신저 폴더 삭제 방법

2022.03.26 - [IT & 컴퓨터/모바일] - 자세한 갤럭시 배터리 수명 확인 방법 알아보기

2022.03.21 - [IT & 컴퓨터/모바일] - 갤럭시 스마트폰 암호 패턴 풀기, 패턴 해제 방법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