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갤럭시 카메라 무음 설정 방법: SetEdit

엉클샘 발행일 : 2022-05-31

SetEdit 앱을 이용한 갤럭시 카메라 무음 설정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SetEdit는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의 설정을 직접 컨트롤할 수 있는 앱입니다. 잘 사용하면 시스템을 바꿀 수 있지만 잘못 건드리면 시스템을 망가뜨릴 수 있기 때문에 신중하게 사용하셔야 합니다. 그래서 확실히 아는 부분만 건드리는 것이 좋습니다.

 

예전에 한 번 포스트을 했었는데 그때 사용 기종은 갤럭시 S8이었습니다. 지금 사용하고 있는 갤럭시 S21에 설치한 후 설정해 보았는데 여전히 카메라 무음 설정이 잘 되는 것을 확인하였습니다. 아래 자세한 방법을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내용 추가: SetEdit 설정 후에 안드로이드 OS 업데이트를 하면 다시 소리가 나는 현상이 있습니다. OS 업데이트 후 다시 동일하게 세팅하시면 무음으로 바뀝니다.

 

One UI 업데이트로 인해 SetEdit가 막힌 경우 아래 방법을 이용해 보세요.

SetEdit 없이 무음 설정하기

 

갤럭시 카메라 무음 설정 방법

  1. SetEdit 설치
    먼저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SetEdit 앱을 검색한 후 설치해 줍니다.
    SetEdit 설치


  2. 경고 메시지 넘기기
    SetEdit 실행을 하면 업데이트 메시지와 경고 메시지가 나오는데 무시하고 넘어갑니다.
    경고 메시지


  3. 카메라 무음 항목 선택
    항목 중 "csc_pref_camera_forced_shuttersound_key"를 클릭합니다.
    카메라 무음 항목 선택


  4. 설정 편집
    그다음 Edit Value를 클릭합니다.
    갤럭시 카메라 무음 설정


  5. 설정 값 변경
    Edit Setting 값을 1에서 0으로 변경한 후 Save Changes를 클릭합니다.
    갤럭시 카메라 무음 설정


이제 갤럭시 스마트폰에서 카메라를 켠 후 사진을 찍어보세요. 카메라 소리가 무음으로 바뀐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하면 사진 촬영 소리뿐만 아니라 동영상 촬영 소리까지 무음으로 설정됩니다.

 

*내용 추가

SetEdit 설정 후 갤럭시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하면 다시 카메라 소리가 나는 경우가 있습니다. 업데이트 후 소리가 난다면 다시 설정하시면 됩니다. 갤럭시 S21로 직접 테스트한 결과 다시 설정하니 정상 작동되었습니다.

 

갤럭시 시스템 소리 끄기

SetEdit로 설정했는데도 여전히 카메라 소리가 들린다면? 아래 방법으로 시스템 소리까지 꺼 보시기 바랍니다.

 

갤럭시 시스템 소리 끄기는 음량 버튼을 누른 후 나오는 컨트롤러 옵션에서도 설정이 가능합니다. 여기서는 설정으로 들어가는 방법을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1. 갤럭시 설정
    갤럭시 설정으로 들어가서 소리 및 진동으로 들어갑니다.
    갤럭시 설정


  2. 시스템 소리 끄기
    음량 설정을 클릭하고 시스템 슬라이더를 왼쪽 끝으로 밀어서 무음으로 설정해 줍니다.
    갤럭시 시스템 소리 끄기


설정에서 시스템 소리까지 끄면 갤럭시 카메라 무음 설정이 제대로 작동되실 겁니다.

 

▼함께 보면 좋은 갤럭시 활용 팁

추가로 함께 보면 좋은 갤럭시 활용 팁을 확인해 보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