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카오톡 선물 취소 방법

엉클샘 발행일 : 2022-06-13

친구에게 카카오톡 기프티콘 선물을 보냈는데 친구가 마음에 들어 하지 않는 경우, 혹은 다른 사람에게 잘못 발송한 경우 어떻게 해야 할까? 보낸 기프티콘을 받은 사람이 사용하지 않았다면 구매자(선물한 사람)가 직접 보낸 선물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카카오톡 선물 취소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카카오톡 선물 취소 유의사항

먼저 카톡 선물 취소 시 유의사항과 기프티콘 유효 기간을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 기프티콘(교환권)을 이미 사용했다면 취소 불가
  • 기프티콘(교환권 및 금액권)은 구매일 포함 94일 이내에 구매자가 취소 가능(실 결제금액의 100% 환불)
  • 구매 후 94일이 지난 후에는 수신자(선물 받은 사람)가 취소 가능(실결제금액의 90% 환불)

보낸 기프티콘 선물을 받은 사람이 사용하지 않았다면 94일 이내에 구매자가 직접 취소하실 수 있습니다. 94일 이내에 취소하면 실 결제금액에서 100% 환불이 됩니다.

 

기프티콘을 구매한지 94일이 지났다면 구매자가 취소할 수 없고 받은 사람이 취소해야 합니다. 이 경우 환불 금액은 실 결재금액의 90%로 제한됩니다.

 

카카오톡 선물 취소 방법

카카오톡 선물 취소 방법은 아래 절차로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구매자가 직접 취소하는 방법입니다.

 

  1. 카카오톡 실행 후 더보기 클릭 후 선물하기로 들어갑니다.
    카카오톡 선물하기


  2. 선물함 탭을 클릭하고 주문 내역을 클릭합니다.
    카카오톡 주문내역


  3. 주문 내역에서 취소할 선물을 클릭합니다.
    카카오톡 선물 내역


  4. 선물을 선택하고 취소 버튼을 눌러 줍니다.
    카카오톡 선물 취소 방법


  5. 확인 버튼을 클릭하면 카톡으로 보낸 기프티콘 선물 취소가 완료됩니다.
    카카오톡 선물 취소 방법


예전하고 경로가 바뀌어서 혼동되실 수 있는데 혹시나 나중에 경로가 바뀌어도 주문 내역만 찾으시면 됩니다. 카카오톡 선물함으로 들어가서 주문 내역을 선택하고 취소 버튼만 누르면 간단하게 취소하실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 꿀팁 보기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