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카오맵 내비게이션 경로 상 최저가 주유소 경유하기

엉클샘 발행일 : 2022-08-24

스마트폰으로 카카오맵 내비게이션을 이용하시는 분들이 많으시죠. 카카오맵 내비게이션을 이용할 때 목적지를 찍어 놓고 주유소를 들르고 싶을 때 어떻게 해야 할까? 기존 경로를 지우고 주유소로 찍은 후 다시 기존 경로를 설정해도 되지만 그럴 필요 없이 바로 경로상 최저가 주유소를 경유하실 수 있습니다.

 

차 유종에 따라 휘발유나 경유를 구분해서 찾아가실 수 있기 때문에 내 차에 맞는 최저가 주유소를 경유하실 수 있습니다. 카카오맵과 네이버지도 앱 모두 동일한 기능이 있습니다. 네이버지도를 이용하시는 분들은 여기 글을 참고해 보세요. ▶네이버지도 경로 상 주유소 찾기

 

카카오맵 내비게이션 경로 상 최저가 주유소 경유

 

카카오맵이 없으신 분들은 카카오맵을 먼저 설치해 주시기 바랍니다.

  1. 카카오맵을 실행합니다.
    카카오맵


  2. 카카오맵에서 출발지와 목적지를 설정하고 자동차 내비게이션을 실행합니다.
    카카오맵 내비게이션


  3. 내비게이션이 실행되면 우측 하단 주유소 아이콘을 누른 후 주유소 버튼을 눌러 줍니다.(경로 상 맛집이나 편의점, 주차장도 같이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카카오맵 내비게이션 경로 상 최저가 주유소 찾기


  4. 주유소 버튼을 누르면 화면 상단에 경로상 최저가 주유소가 표시됩니다. (검색된 주유소가 여러 개라면 슬라이드로 표시되오니 옆으로 밀어서 다른 주유소를 경유하셔도 됩니다.) 주유소 거리와 요금이 나오기 때문에 확인 후 경유하실 수 있습니다.
    카카오맵 내비게이션 주유소 경유
    경유지로 길 안내를 클릭하면 바로 중간 경유지로 등록이 됩니다.

 

내 차와 유종이 다를 때 설정 방법

위에서 주유소를 찾았는데 내 차와 다른 유종이 나왔을 때 어떻게 해야 할까? 내 차가 경유차인데 내비게이션에는 휘발유 최저가가 표시될 때 설정하는 방법입니다.

 

  1. 카카오맵에서 메뉴 버튼 클릭 후 설정으로 들어갑니다.
    카카오맵 내비게이션 설정


  2. 설정에서 자동차 내비게이션을 클릭 후 차종, 유종, 하이패스를 클릭합니다.
    카카오맵 내비게이션 유종 설정


  3. 차종을 선택하고 유종에서 내 차에 맞는 것을 선택하세요. 휘발유, 고급 휘발유, 경유, LPG, 전기 중에서 선택이 가능합니다. 추가로 하이패스가 달려있다면 하이패스 장착을 켜 주세요. 그러면 톨게이트에서 하이패스로 인도합니다.
    카카오맵 내비게이션 휘발유 경유 설정

카카오맵 내비게이션 경로 상 최저가 주유소 경유하는 방법과 유종 선택하는 방법까지 알아보았습니다. 카카오맵을 이용하시는 분들은 위 내용 참고하셔서 불필요한 발품을 파는 일이 없었으면 합니다.

 

▼추가 카카오맵 활용 팁 보기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