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네이버 지도 나침반 사용법: 지형 높낮이 표시까지

엉클샘 발행일 : 2022-08-26

요즘은 대부분 도심에 살기 때문에 나침반이 필요가 없죠. 특정 랜드마크들이 많아서 방향보다는 건물을 중심으로 위치를 찾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나 여전히 지방이나 산속에서는 나침반이 필요한 경우가 있는데 이럴 때 사용할 수 있는 간편한 앱이 있습니다. 네이버 지도 앱을 설치하면 지도 길 찾기 및 내비게이션과 더불어 나침반도 사용할 수 있죠.

 

네이버 나침반 사용법은 간단합니다. 그러나 나침반이 숨겨져 있기 때문에 처음 사용하시는 분들은 나침반이 어디에 있는지 모르는 경우가 있습니다. 아래 자세한 사용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네이버 나침반 사용법

  1. 네이버지도 앱을 먼저 설치 후 실행해 줍니다.(GPS 필수 ON)
    네이버 지도 앱


  2. 네이버 지도를 켜면 바로 나침반이 보이지 않지만 내 위치 버튼을 클릭하면 왼쪽 상단에 나침반이 표시됩니다. N이 북쪽이고 시계 방향으로 돌아가면서 북동남서 방향을 가리킵니다. 스마트폰을 이리저리 움직여보면 방향 전환이 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나침반 사용법


  3. 나침반을 클릭하면 방향을 북쪽으로 돌린 후 바로 사라집니다.
    네이버 나침반 끄기


  4. 추가로 산 속에서 편한 지형을 찾아갈 때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지도 옵션을 클릭하고 지형도를 클릭합니다.
    네이버지도 지형도


  5. 그러면 지도에 지형 높낮이가 표시되기 때문에 어디로 가야 할지 방향을 쉽게 정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지도 등고선

산이나 계곡 등을 자주 다니신다면 네이버 나침반 사용법을 필수로 알아 두세요. 내 위치와 방향 확인을 정확하게 할 수 있으며 혹시나 조난을 당하게 되는 경우에 아주 유용하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네이버 지도 활용법 같이 보기

네이버 지도로 주유소 가격 비교 및 내 주변 최저가 주유소 찾기

네이버 지도 내비게이션 경로 상 최저가 주유소 경유하기

네이버 지도 CCTV 실시간 영상 보는 방법

네이버 지도 거리재기 사용법

네이버 지도 내비게이션 이동 기록 데이터 삭제하기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