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카메라 격자 및 비율 설정하기
풍경 사진을 예쁘게 찍고 싶은데 항상 수평이나 수직 맞추기가 힘들죠. 사진 전문가들이야 눈썰미가 좋아서 수평 수직은 기본으로 맞추지만 사진 초보의 경우에는 눈으로 보면서 구도 맞추기가 쉽지 않습니다. 이럴 때는 아이폰 카메라 격자를 표시해서 수평을 맞추시면 좋습니다. 벽에 액자 걸 때도 혼자 수평 맞추기가 힘든데 사진 찍을 때도 마찬가지로 혼자 하기는 힘들죠. 어느 정도 가이드가 있으면 훨씬 정돈된 사진을 찍을 수 있습니다.
아이폰 카메라 격자 설정과 더불어 카메라 화면 비율을 설정하는 방법까지 알아보겠습니다. 기본적으로 4:3 비율로 설정되어 있지만 정사각형이나 16:9의 직사각형으로 사진을 찍을 수 있습니다.
아이폰 카메라 격자 설정
아이폰 카메라 격자는 설정 앱으로 들어가야 합니다.
아이폰 설정 앱을 실행합니다.
카메라 설정으로 들어가서 구성에 있는 격자를 켜줍니다. 그리고 아이폰 카메라 앱을 실행해 주세요.
카메라를 켜면 위와 같이 화면에 격자가 표시됩니다. 격자를 기준으로 수평과 수직을 맞추면 훨씬 보기 좋은 사진 촬영이 가능하죠. 특히 풍경을 찍을 때나 문서를 찍을 때 사용하면 좋습니다.
화면 비율 설정은 카메라 상단 버튼을 클릭하시면 됩니다.(혹은 손으로 화면을 쓸어 올리셔도 됩니다.) 그러면 하단에 카메라 옵션들이 나오는데 4:3 버튼을 클릭하면 화면 비율 조절이 가능합니다.
정방형으로 바꾸면 정사각형 모양으로 사진을 촬영할 수 있습니다. 기본이 4:3 비율이며 16:9는 화면이 꽉 찬 직사각형 크기입니다.
참고로 대부분 스마트폰 카메라의 이미지 센서가 4:3 비율로 되어 있기 때문에 4:3 비율로 찍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정방형이나 16:9 등 다른 비율은 4:3 크기로 찍어서 비율에 맞춰 잘라내는 것이기 때문에 최적화 사이즈는 아닙니다. (그러나 다른 비율로 찍어도 화질에 큰 영향을 주지는 않습니다.)
지금까지 아이폰 카메라 격자 설정과 비율 설정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 풍경 사진 찍을 때나 동영상을 찍을 때 수평 맞추기 어려우신 분들은 격자에 맞춰서 찍어 보세요. 훨씬 정돈된 결과물을 얻으실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