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카메라 라이브 끄기 3가지 방법: 자동 실행 원천 차단
아이폰 카메라를 켜면 LIVE(라이브)라고 노란색으로 표시가 되면서 카메라 작동이 조금 느려지죠. 급하게 찍으려고 카메라를 켜면 이것 때문에 짜증이 나는 경우가 있습니다. 원래 바로바로 찍혀야 하는데 라이브가 켜져서 1~2초라도 속도가 늦어지면 답답하기 마련이죠. 사용하지도 않는 기능 때문에 불편하신 분들을 위해 아이폰 카메라 라이브 끄기 3가지 방법에 대해서 포스팅해 보았습니다.
아이폰 카메라 라이브란 카메라로 촬영하는 순간의 전후 1.5초 동안을 기록하고 그중 가장 좋은 사진을 대표 사진으로 선택하고 재미있는 효과를 집어넣어 편집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움직이는 사진 효과를 주는 기능이라 잘 사용하면 재미있는 연출이 가능합니다.
아이폰 카메라 라이브 끄기
아이폰 카메라 라이브 기능을 끄는 3가지 방법을 차례대로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아이폰 카메라 라이브 버튼은 카메라 앱을 켜면 우측 상단에 드러나 있습니다.
버튼을 반복해서 누르면 라이브 기능을 켜고 끌 수 있습니다.
추가로 하단 화살표 버튼을 누르면 아래 라이브 버튼이 또 있습니다.
여기서 Live 자동, 켬, 끔을 클릭해서 설정도 가능하죠.
아이폰 카메라 라이브 영구적으로 끄기
카메라 라이브 기능을 시스템 설정에서 영구적으로 꺼버릴 수 있습니다. 카메라를 켜도 아예 작동이 안 되게 설정하는 방법이죠.
아이폰 설정으로 진입합니다.
설정에서 카메라를 클릭합니다.
카메라 설정 유지로 들어가서 Live Photo를 꺼주시면 아이폰 카메라 라이브 기능이 처음부터 비활성화됩니다. 아이폰 카메라로 촬영할 때마다 라이브 기능 때문에 귀찮으셨다면 위 설정 후 사용하시면 편리하실 겁니다.
추가 아이폰 활용 팁
함께 보면 좋은 아이폰 활용 팁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