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음지도 로드뷰 과거사진 현재사진 비교 보기

엉클샘 발행일 : 2023-03-06

다음지도 로드뷰로는 과거사진과 현재사진을 동시에 비교할 수 있는 기능이 있습니다. 모바일에서는 작동이 안 되지만 PC로 접속하면 2008~2009년 전 사진부터 최근 사진까지 연도별로 열람이 가능합니다.

 

한 화면을 분할해서 볼 수 있는데 왼쪽에 과거사진, 오른쪽에 현재사진을 놓고 보면 도시가 어떻게 발전되었는지 건물이 언제 세워졌는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음지도 로드뷰 보는 법

 

다음지도는 카카오맵으로 변경되었습니다. 다음 홈페이지에서 지도를 클릭해서 들어가면 카카오맵이 실행됩니다. ▶다음지도 바로가기

 

  1. 카카오맵에서 로드뷰 아이콘을 클릭하고 도로 위의 한 곳을 찍어 줍니다.
    다음지도 로드뷰


  2. 로드뷰 화면에서 왼쪽 상단에 있는 날짜를 클릭합니다.
    다음지도 로드뷰 과거 사진


  3. 날짜 슬라이더에서 원하는 기간을 설정한 후 분할 보기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다음지도 로드뷰 보는 법


  4. 과거와 현재 사진이 분할되어 표시됩니다. 겹침으로 보면 절반은 과거 사진 절반은 현재 사진이 연결되어 표시됩니다. (이 화면에서 날짜 변경도 가능합니다.)
    다음지도 로드뷰 분할 보기


  5. 분할로 보면 각각 독립적으로 로드뷰가 표시됩니다.
    카카오맵 로드뷰 분할


  6. 가운데 화살표를 클릭&드래그를 하면 화면 비율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한쪽으로 완전히 밀면 한 화면만 표시됩니다.
    다음지도 로드뷰 보는 법


네이버 지도와 구글 지도 모두 과거의 거리뷰를 볼 수 있지만 다음지도 로드뷰가 가장 보기 편하고 비교하기 편하게 되어 있습니다. 날짜도 다른 지도보다 1~2년 더 빠르기 때문에 다른 로드뷰에서 볼 수 없는 사진을 구할 수 도 있습니다.

 

모바일 버전에서는 단순히 과거 로드뷰만 볼 수 있으며 분할 화면은 사용이 안 됩니다. 그래도 PC버전만 보면 다른 지도들 보다는 훨씬 보기 편한 것 같습니다.

 

관련 글 더 보기

카카오맵 CCTV 실시간 고속도로 교통상황 확인하기

카카오맵 거리재기 사용 방법: 직선거리 최단거리 보기

네이버 지도 거리뷰로 10년 전 과거 사진 보기

홈페이지에 다음 지도(카카오맵) 삽입하는 방법

위도 경도 찾기 구글 지도 사용법

일본 태풍 실시간 CCTV 보는 곳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