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스마트뱅킹 입출금 푸시 알림 설정 방법
NH스마트뱅킹 입출금 푸시 알림 설정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농협은행 계좌가 있고 NH스마트뱅킹 앱을 이용하고 계신다면 무료로 입금, 출금 알림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참고로 NH스마트뱅킹 앱은 농협중앙회와 지역단위 농협 모두 이용할 수 있는 통합 앱입니다. NH올원뱅크가 중앙회 전용이고 NH콕뱅크가 지역단위 농협 전용 앱인데 NH스마트뱅킹은 둘 다 이용할 수 있습니다.
NH스마트뱅킹 입출금 푸시 알림 설정하기
알림은 유료 문자 알림과 무료 푸시 알림이 있습니다. 문자 알림은 월 900원의 정액제 요금을 선택하거나 건당 20원의 종량제 요금을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푸시 알림은 앱 자체의 알림으로 무료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 NH뱅킹 앱 메인화면에서 메뉴 버튼을 클릭합니다.
- 메뉴 화면에서 설정으로 들어갑니다.
- 알림 설정에서 입출금알림을 클릭합니다.
- PUSH알림추가(무료)를 클릭합니다.
- 농협은행(중앙회), 농·축협(지역단위 농협) 계좌 중 선택합니다.
- 서비스 이용 약관에 동의합니다.
- 알림 옵션 설정을 자동으로 선택하고 다음을 클릭합니다. (직접설정을 선택하면 알림 범위와 시간, 금액 등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 입출금 알림 설정이 완료되었습니다.
설정하면 바로 즉시 알림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실시간으로 발송이 되며 입출금 실행 시 30~60초 사이에 앱 알림이 뜹니다.
알림이 안 오는 경우
알림 설정을 했는데 알림이 안 오는 경우 네트워크 오류나 스마트폰 자체의 수신 알림을 점검해 보시기 바랍니다.
네트워크가 오류는 통신사와 구글, 애플 등의 문제이기 때문에 어쩔 수 없이 정상화되기까지 기다려야 합니다.
산이나 터널 등 통신 불가 지역에 있는 경우 수신이 원활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 기기 자체의 수신 알림은 아래 경로에서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 안드로이드: "설정 > 애플리케이션 > NH스마트뱅킹 > 알림"
- 아이폰: "설정 > 알림 > NH스마트뱅킹 > 알림 허용"
추가로 스마트폰이 취침모드나 방해금지 모드로 되어 있는 경우 알림이 안 올 수 있으니 체크해 보시기 바랍니다.
그 외의 문제들은 농협 고객센터로 문의해 보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