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엑셀 선택 영역 인쇄 방법, 가운데 정렬 설정 추가

엉클샘 발행일 : 2024-03-05

엑셀에서 내가 선택한 셀만 인쇄하고 싶을 때 어떻게 해야 할까? 필요 없는 부분은 제외하고 특정 부분만 출력하고 싶을 때 아래 엑셀 선택 영역 인쇄 방법을 이용해 보세요. 인쇄 설정에서 버튼만 누르면 해결되기 때문에 경로만 알면 간단하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추가로 선택 영역을 가운데로 정렬해서 인쇄하는 방법까지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엑셀 선택 영역 인쇄 방법

본 포스팅은 마이크로소프트 365 엑셀 기준으로 작성되었습니다.

 

  1. 엑셀에서 마우스를 드래그해서 인쇄할 영역을 지정해 줍니다. 그다음 파일 버튼을 클릭합니다.
    엑셀 선택 영역 지정


  2. 파일 메뉴에서 인쇄 버튼을 클릭합니다.(엑셀 인쇄 단축키인 Ctrl+P를 이용하시면 더 빠릅니다.)
    엑셀 인쇄


  3. 인쇄 설정에서 활성 시트 인쇄를 선택 영역 인쇄로 바꿔 줍니다. 그러면 우측 미리보기 화면에 선택 영역만 보이게 됩니다.
    엑셀 선택 영역 인쇄


  4. 선택 영역 가운데 설정을 위해 페이지 설정 버튼을 클릭합니다.
    엑셀 페이지 설정


  5. 페이지 설정 화면에서 여백 탭을 클릭합니다. 페이지 가운데 맞춤 가로/세로에 체크하고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엑셀 여백 페이지 가운데 맞춤


  6. 엑셀 인쇄 영역 가운데 맞춤 인쇄 설정이 완료되었습니다.
    엑셀 선택 영역 가운데 맞춤 인쇄


 

추천 글 더 보기

추가로 아래 엑셀 관련 글도 같이 읽어보시면 좋습니다.

 

>> 엑셀 대각선 긋기, 왼쪽 오른쪽 방향 정하고 글쓰기

 

>> 엑셀 PDF 변환 방법 및 암호 설정하기

 

>> PDF 엑셀 변환 방법 및 사이트 소개

 

>> 엑셀 창 맨 위로 고정시키는 방법

 

>> 엑셀 읽기 전용 해제 방법 10초 완성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