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검색광고 파워링크 요일 시간대 설정 방법
네이버 광고를 진행하기 위해 통합광고주 센터를 이용 중이신가요? 이미 진행하고 계시다면 기본적으로 파워링크와 쇼핑검색 등을 이용하고 계실 겁니다. 그런데 하루 예산이 충분하지 않아서 광고가 낮 시간에 꺼지는 경우가 발생하는 경우도 있죠. 사람들이 자주 몰릴만한 저녁 시간대에 내 쇼핑몰 상품을 노출시키고 싶을 때 네이버 검색광고 요일 시간대 설정 방법을 확인해 보세요. 광고를 직접 운영하는 초보 셀러분들은 예산을 아끼기 위해 꼭 알아두어야 할 기능이기도 합니다.
네이버 검색광고 요일 시간대 설정 방법
방법은 정말 간단하며 파워링크, 쇼핑검색 모두 동일하게 적용할 수 있습니다.
1. 네이버 통합광고주센터로 접속한 후 파워링크 안에 있는 캠페인에서 광고그룹 이름을 클릭합니다.
2. 키워드, 제외 검색어, 소재, 확장 소재 탭들이 보이는데 그 옆에 있는 타겟팅 탭 추가를 클릭하고 요일/시간대를 클릭합니다.
3. 요일/시간대 타켓팅 변경 버튼을 클릭합니다.
4. 노출 요일/시간대 설정을 선택하고 원하는 요일과 시간을 설정해 줍니다. 광고가 노출되는 각각의 요일과 시간을 개별적으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설정 후 추가 버튼을 클릭합니다.
5. 원하는 시간대가 제대로 설정되었는지 확인하시고 잘못 설정이 되었다면 삭제나 모두 지우기를 클릭해서 다시 설정해 줍니다. 설정이 완료되었다면 변경 버튼을 클릭해 주세요.
이렇게 하면 네이버 파워링크와 쇼핑검색광고가 원하는 요일의 설정한 시간대부터 노출되기 시작합니다. 광고비 예산이 하루 종일 돌릴 만큼 충분하지 않거나 효율적인 광고를 원하신다면 시간대 설정을 해보세요.
어느 시간대에 노출을 해야 할까?
요즘에는 온라인 쇼핑몰이 오프라인 대형 매장까지 모두 잡아먹은 상황이죠. 온라인은 매출이 계속 늘고 있지만 대형마트들은 오히려 매출이 줄고 있는 상황입니다. 매장에서만 장사를 하시는 분들도 온라인을 해야만 하는 시대가 왔습니다.
온라인 구매는 PC(노트북 포함), 모바일, 태블릿 등으로 접속할 수 있죠. 요즘에는 가장 많이 사용하는 기기가 바로 모바일입니다. 판매하는 상품마다 다르겠지만 채소류를 판매하고 있는 저희는 매출의 80~90%가 모바일 쇼핑으로 이루어집니다.
판매가 잘 되는 요일은 월요일, 화요일이 피크고 점점 줄어들면서 토요일이 가장 낮습니다. 일요일부터 상승하기 시작하고 다시 화요일 피크를 찍고 줄어드는 형태입니다.
판매가 잘 되는 시간대는 오전 9~11시, 저녁 7~10시 정도입니다. 판매하는 품목마다 다르지만 대체로 스마트폰을 볼 여유가 있다면 쇼핑도 많이 하기 때문에 잠자기 전 저녁 시간이 가장 피크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주부를 대상으로 하는 판매상품이라면 아침에 남편 출근과 아이들 등교를 챙겨주고 한숨을 돌릴 수 있는 오전 시간도 괜찮습니다.
정확한 시간대는 내가 판매하는 품목에 따라서 달라집니다. 광고비 예산이 충분하다면 하루 종일 돌리면서 가장 많이 팔리는 시간대를 알아두는 것도 좋습니다. 광고비가 너무 많이 나가서 힘들다면 시간대를 일주일마다 바꿔가면서 테스트해 보는 것도 방법입니다. 다만 명절이나 연휴, 특정 이벤트가 있는 달이면 통계가 제대로 잡히지 않을 수 있으니 잘 확인하고 진행해 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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