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파워링크 키워드 광고 1위 입찰가 확인 방법
네이버 광고를 직접 진행하시는 분들은 내가 사용할 파워링크 광고 단가가 얼마인지 궁금하실 겁니다. 직접 광고를 진행해서 테스트를 해보는 것도 방법이지만 월간 예상 실적을 미리 조회해서 네이버 파워링크 키워드 광고 1위 입찰가를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예전에는 친절하게 모든 정보를 표시해 주었지만 지금은 숨겨놓고 제대로 보여주지 않습니다. 그래도 얼추 확인할 수 있으니 광고 진행 전에 미리 확인해서 내 키워드의 노출 순위를 대략적으로 체크해 보세요. 대략적으로라도 미리 알고 진행하면 테스트 기간과 비용을 줄일 수 있습니다.
네이버 키워드 광고 단가 확인 방법
네이버 통합 광고주센터로 접속한 후 아래 방법을 이용해 보세요.
1. 검색 광고 상단 메뉴에서 도구 > 키워드 도구를 실행합니다.
2. 키워드 입력란에 원하는 키워드를 입력하고 조회하기를 클릭합니다. 하단에 연관키워드들이 나오면 추가 버튼을 클릭해 주세요.
3. 추가 버튼을 누르면 우측에 선택한 키워드에 등록이 됩니다. 그다음 월간 예상 실적 보기를 클릭합니다.
4. 입찰가에 따른 노출수 그래프가 표시됩니다. 그래프 상에 마우스를 클릭해서 확인해 보세요.
5. 네이버 파워링크 1위 광고 단가를 알고 싶다면 입찰가를 올려서 조회해 보세요. 그러면 그래프가 수평이 되는 지점이 있는데 이 부분이 예상 1위 단가입니다. 그래프 하단에 보시면 입찰가와 예상 노출수, 예상 클릭수, 예상 평균클릭비용 등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유의사항
유의하실 점은 위 그래프에 나오는 단가는 파워링크 키워드만 해당되며 과거 데이터를 기반으로 예측한 추정 값입니다. 그래서 특정 계절이나 시즌을 타는 상품의 경우 키워드 단가가 달라질 수 있습니다. 참고용해서 계획을 잡아주시고 직접 광고를 진행 후에 정확한 데이터를 확보해 보세요.
추가로 네이버 쇼핑 검색은 정확한 키워드 광고 단가를 확인할 수 없습니다. 파워링크 단가를 토대로 얼추 예측하는 방법 밖에 없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추천 글 더 보기
- 스마트스토어 2단계 인증 전화번호 이메일 변경 방법
- 스마트스토어 오늘출발 판매 패널티 삭제 요청 방법(굿스플로 발송 지연)
- 네이버 검색광고 파워링크 요일 시간대 설정 방법
- 네이버플러스 스토어란? 기존 가격비교와 차이점 비교해 보기
- 쿠팡 아이템위너란? 점수 기준과 선정되는 방법 총정리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