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로변에서 찾은 네잎클로버
오늘 아침에 가족끼리 산책을 하다가 찾은 네잎클로버입니다. 도로변 옆에 있는 작은 길을 따라가고 있었는데 유난히 큰 네잎클로버가 눈에 띄더군요. 찾으려고 찾은 게 아니라 지나가다가 정말 우연히 찾게 되었는데 신기하더군요. 아마도 오늘 행운이 있으려나 봅니다.
네잎클로버 하나를 발견한 김에 본격적으로 더 찾아보았습니다. 근처에 더 있나 찾아보았더니 정말 있더군요. -__-;;
처음 발견한 네잎클로버보다 조금 더 예쁘게 잎이 난 클로버입니다. 잘됐다 하고 땄더니...
사실은 다섯잎짜리 클로버였습니다. 네잎클로버에 이어 다섯 잎까지 나오네요. 다섯 잎 클로버는 별로 안 좋은 의미던데 네 잎과 다섯 잎 둘 다 땄으니 서로 상쇄가 되지 않았을까 합니다. 원래 인생이 좋은 일이 있으면 나쁜 일이 있고 나쁜 일이 있으면 또 좋은 일이 생기는 것 아니겠습니까?
그러나 여기서 그치지 않고 클로버를 더 찾아보았습니다.
잎이 많이 상한 네잎클로버를 또 찾았습니다. 여기저기 네잎클로버가 많네요. 예전에는 아무리 찾으려고 해도 안 보이던 것이 오늘은 지나가는 곳마다 있네요.
하나 더 찾았습니다. 밑에서 예쁘게 자라고 있는 네잎클로버입니다. 오래간만에 네잎클로버를 찾으니 신기하기도 하고 재밌기도 하네요. 오늘 1시간 산책하면서 네잎클로버 3개, 다섯잎클로버 1개를 찾는데 행운과 불행 모두 책 속에 꽂아놓고 보관해야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