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바탕화면에 사이트 바로가기 아이콘 만들기

엉클샘 발행일 : 2019-07-10

자주 방문하는 사이트는 즐겨찾기를 해 놓으실 겁니다. 그러나 자주가 아니라 매일 그 사이트를 방문한다면 인터넷을 켜고 즐겨찾기를 누르는 것도 귀찮을 때가 있습니다. 그럴 땐 차라리 바탕화면에 사이트 바로가기 아이콘을 만들어 놓고 클릭만 하면 바로 들어갈 수 있게 해 놓는 것이 편하죠. 귀찮게 여러번 클릭할 것 없이 한 번만 클릭하면 들어갈 수 있는 바로가기 아이콘을 만드는 방법을 알아봅시다.

 

 

1. 인터넷 익스플로러에서 바로가기 만들기

사이트 바로가기
사이트 바로가기

인터넷 익스플로러에서 바로가기 만드는 방법은 정말 간단합니다. 원하는 사이트에 들어가 신다음 사이트 위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해 줍니다. 그러면 "바로 가기 만들기" 버튼이 나옵니다. 저는 티스토리 사이트의 바로가기를 만들어 보겠습니다.

 

 

사이트 바로가기 만들기
바로가기 만들기

그러면 바로 가기를 만들거냐고 묻는데 "예"를 클릭하면 바로 바탕화면에 아이콘이 생성됩니다.

 

 

사이트 바로가기 아이콘
아이콘

티스토리 아이콘이 만들어진 모습입니다. 아이콘은 그 사이트에서 설정해 놓은 이미지로 만들어집니다.

 

 

2. 크롬에서 바로가기 아이콘 만들기

크롬 바로가기 만들기
크롬 바로가기 만들기

크롬에서 바로가기 아이콘을 만들려면 찾아들어가야 합니다. 크롬 화면에서 1번을 누르고 2번 "도구 더보기"를 누르면 3번에 "바로가기 만들기" 버튼이 나옵니다.

 

 

크롬 바로가기 만들기
바로가기 만들기

바로가기를 만들거냐고 묻는 화면이 나오는데 "만들기" 버튼을 눌러주세요.

 

 

크롬 바로가기 아이콘
바로가기 아이콘

바탕화면에 티스토리 바로가기 아이콘이 만들어졌습니다. 위에 것이 익스플로러에서 만든 아이콘이고 아랫것이 크롬에서 만든 아이콘입니다. 바탕화면에 특정 사이트의 바로가기 아이콘 만드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