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민방위 사이버교육 받는 방법과 절차를 알아보자

엉클샘 발행일 : 2019-07-14

얼마 전 민방위 훈련을 받으라고 통지서가 날아왔습니다. 요즘은 민방위도 온라인으로 받는 시대라 직접 가지 않고 집에서 편하게 인터넷으로 받을 수 있죠. 민방위를 온라인으로도 이수할 수 있다길래 온라인으로 한 번 받아봤습니다. 혹시나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하나하나 진행 절차를 알려드리겠습니다.

 

 

민방위 사이버교육

먼저 민방위 사이버교육 사이트로 들어갑니다. 아래의 링크를 클릭해서 들어가시면 됩니다.

 

민방위 사이버교육 바로가기

 

들어가시면 오른쪽에 광역시도 선택 버튼들이 나옵니다. 저는 경기도라 "경기"를 클릭했습니다. 

 

 

시군구 선택

그다음 시군구 선택 버튼들이 나오는데 본인의 주소지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민방위

시군구까지 선택이 되었으면 이름과 생년월일을 적는 란이 나옵니다. 적으신 다음 밑에 (필수) 사항에 체크하시고 "로그인" 버튼을 눌러주세요.

 

 

본인인증

본인인증 화면이 나옵니다. 편하신 걸로 골라서 인증하시면 됩니다.

 

 

비밀번호 등록

인증 완료 후 본인의 휴대폰 번호와 비밀번호를 또 입력하고 "등록" 버튼을 누릅니다.

 

 

비밀번호

다시 비밀번호를 치고 로그인을 합니다. 절차가 많긴하지만 여기까지가 끝입니다. 이제 남은 것은 교육뿐이죠.

 

 

사이버 교육

진행과정이 많았지만 드디어 사이버 교육 버튼이 나왔습니다. 클릭!

 

 

민방위 교육

민방위 교육 목록이 나옵니다. 1번부터 차례대로 "교육 시작" 버튼을 눌러서 진행하시면 됩니다.

 

 

민방위 교육

교육 시작 버튼을 누르면 5분 가량의 짧은 교육 영상이 재생됩니다. 민방위의 의미와 방법에 대해 교육하는 영상이라 잘 들어놓으시면 유익합니다.

 

 

필독사항

필독 사항이 영상 하단에 나오는데 잘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시청기록이 잡히기 때문에 영상을 중간에 끊으시면 안 됩니다. 다시 들으시려면 끊긴 영상을 처음부터 들으셔야 합니다. 물론 영상 시간이 하나당 5분가량이라 큰 대미지는 없을 수도 있습니다. -__-;;

 

 

자동 재생

영상이 하나가 끝나면 다음 강의를 들을거냐고 물어봅니다. "확인" 버튼을 누르면 자동으로 다음 영상으로 넘어갑니다.

 

 

수강 완료

강의 수강이 모두 완료되었습니다. 확인 버튼을 누르면 평가 화면으로 넘어갑니다. 들었던 강의에 대해 시험을 본다는 말이죠. 시험은 한동안 잊고 살았는데 민방위에서 시험을 보게 되네요.

 

 

민방위 교육

민방위 시험은 100점 만점 중 70점을 넘어야 인정됩니다. 70점이 안 넘으면 합격할 때까지 반복된다니 무시무시합니다. 

 

 

이수 완료

시험이 끝났고 다행히 하나도 안 틀렸네요. 사실 교육을 안 받아도 크게 어렵지 않은 난이도입니다. 겁먹지 마세요.

 

 

만족도 설문

시험이 끝나면 만족도 설문까지 합니다. 정말 하는 게 많군요. 만족도 클릭하시고 제출하시면 교육이 종료가 됩니다.

 

 

민방위 이수증

교육 종료 후 이수증을 바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필요하신 분들은 이수증 저장 및 인쇄도 가능하오니 참고하세요.

 

 

교육 완료

이수증 확인 후 "교육 완료" 버튼을 누르면 완료 확인 배너가 뜹니다. "확인" 버튼을 누르면 정말 끝! 모든 민방위 사이버교육 절차가 끝났습니다.  이제부터는 간편하게 인터넷으로 민방위 교육받아보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