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위챗 PC버전 다운로드 폴더 찾기 및 변경하기

엉클샘 발행일 : 2019-10-01

위챗 PC버전에서 파일을 다운로드를 하면 저장할 폴더 위치를 물어보지 않고 자동으로 다운로드되죠. 처음 위챗 PC버전을 사용하시면 다운로드 폴더가 어디인지 몰라서 찾기가 힘든 경우가 있습니다. 위챗에서 파일 다운로드 폴더 위치 확인하는 방법과 다운로드 폴더 변경하는 방법을 알아봅시다.

 

 

위챗 PC버전
위챗 PC버전

위챗 PC버전을 실행시킨 다음 왼쪽 아래에 있는 1번 삼겹줄 버튼을 누르고 2번 "Settings"를 클릭합니다.

 

 

위챗 다운로드 위치
다운로드 위치

Settings 창에서 왼쪽 메뉴 중 "General"을 클릭하면 "Manage Files"에 다운로드 파일 경로가 나옵니다. 기본적으로 내 PC > 문서 > Wechat Files 폴더로 지정되어 있습니다.

 

 

위챗 다운로드 폴더 변경
폴더 변경

다운로드 폴더를 변경하시려면 "Change"를 클릭하시고 원하는 폴더를 찾아서 "확인"을 누르시면 됩니다.

 

 

위챗 다운로드 파일 보기
파일 보기

위챗 다운로드 파일을 보시려면 내 컴퓨터에서 직접 경로를 찾아서 들어가시거나 "Open Folder"를 클릭해서 들어가실 수도 있습니다. 그런데 "Open Folder"를 클릭해서 폴더를 열어보면 다운로드 파일들이 당장 보이질 않죠.

 

 

위챗 다운로드 파일 폴더
위챗 다운로드 파일 폴더

"내 PC > 문서 > WeChat Files > wxid_uwk1ok6uvnlf22 > Files"로 들어가셔야 다운로드된 파일들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위챗 PC버전에서 다운로드 폴더 찾는 방법과 다운로드 폴더 변경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2019/09/24 - [IT 정보/모바일 활용 Tip] - 위챗 PC버전 다운로드 및 설치하기

 

위챗 PC버전 다운로드 및 설치하기

위챗은 중국의 대표 메신저 앱입니다. 우리나라 카카오톡처럼 보편적으로 사용하는 채팅앱이죠. 우리나라에도 많이 들어와서 사용하고 계시는 분들이 많으실 겁니다. 아마도 중국 관련 업무로 인해 사용하시는 분..

lifenourish.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