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무료 배포되는 레트로 글씨체 - 양진체 폰트

엉클샘 발행일 : 2019-12-24

디자이너 김양진님께서 제작하신 레트로 글씨체인 양진체 폰트를 소개해 드립니다. 양진체는 레트로 느낌의 폰트로 고딕과 명조의 중간에 있는 느낌의 글씨체입니다. 많이 딱딱하지도 않고 많이 말랑하지도 않은 느낌인데 글씨체 자체가 두꺼워서 자신의 존재감을 충분히 드러내는 폰트입니다. 

 

무료 폰트 양진체 샘플
양진체 샘플

옛날 배경이나 조금 지난 느낌의 배경에 양진체를 적어 넣으면 묘하게 잘 어울려서 상당히 매력이 있는 이미지가 됩니다. 양진체는 아래의 링크에서 다운로드하실 수 있습니다.

 

 

양진체 폰트 다운로드 바로가기

http://supernovice.org/font/

 

 

그러면 양진체로 몇 개의 예시를 직접 만들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양진체 샘플
양진체 샘플

엉클샘의 웹자료실이라는 글씨를 양진체로 적어보았습니다. 바탕색과 글자색을 레트로 느낌으로 만들고 살짝 옆으로 눕힌 후 그림자를 주었습니다. 간단한 글씨 만으로도 충분히 존재감이 드러납니다.

 

 

양진체 말풍선 샘플
양진체 말풍선 샘플

양진체로 말풍선에 글씨를 넣어봤습니다. 딱딱하지도 않고 약간은 장난스러운 느낌으로 잘 어울리는 것 같네요. 

 

 

양진체 배너 샘플
양진체 배너 샘플

배너로 간단하게 만들어 봤는데 확실히 폰트에서 오래된 느낌이 납니다. 해변가 배경으로 적어 넣으니 그 옛날 해상구조 드라마가 생각나네요. 레트로 느낌의 배너를 만드신다면 양진체를 사용해 보세요. 저는 간단하게 만들었지만 레트로와 어울리는 사진에 넣으면 시너지 효과가 있을 겁니다.

 

양진체의 저작권은 무료입니다. 개인 및 기업 사용자 모두 상업용으로도 무료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단, 폰트를 판매, 대여하는 행위는 안됩니다. 그리고 이 폰트로 만든 이미지들은 저작자가 홍보용으로 사용할 수 있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