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로세로 낱말퍼즐 - 주제:가전제품(8x8)

엉클샘 발행일 : 2018-07-28

가로세로 퍼즐 일곱번째입니다.


● 퍼즐 종류: 가로세로 낱말퍼즐(8x8)


● 퍼즐 주제: 가전제품 외


● 퍼즐 성격: 가전제품을 알기 위한 퀴즈용


● 퍼즐 수준: 가전제품 명칭 가로세로 퍼즐입니다. 일상에서 쓰는 가전제품을 알아보기 위해 가로세로 퍼즐을 만들었습니다. 초등생부터 성인까지 다양하게 즐기실 수 있습니다.


※포함된 가전제품 단어: 리모컨, 에어컨, 에어프라이어, 프린터기, 공기청정기, 전기면도기, 선풍기, 드라이기 (총8개)



가로세로 낱말퍼즐





가로퍼즐


2. 최근에 나온 요리 기구로 기름없이 튀김 요리를 할 수 있는 조리기입니다. 뜨거운 공기로 재료를 익혀 튀김을 만드는 독특한 방식의 가전 제품이죠.

5. TV를 켤 때 쓰는 도구로 먼 거리에서 버튼을 눌러 채널을 조정하는 도구입니다. 항상 찾으려고만 하면 없는 이것은?

7. 공기를 여과시켜 맑게 해주는 가전제품으로 황사와 미세먼지가 많은 날 꼭 필요하죠.

9. 이순신 장군님의 마지막 전투로 이 해전을 마지막으로 장렬히 전사하셨습니다. 이 해전의 명칭은?

11. 머리를 말리는 가전제품으로 뜨거운 바람이 나와 젖은 머리카락을 빠르게 말려주죠.

13. 프로펠러같은 날개가 달려 바람을 불어주는 가전제품입니다. 여름에 꼭 필요하죠.

14. 유명한 무술인이자 배우였던 이소룡이 창시한 무술의 이름.






세로퍼즐


1. 커피의 한 종류로 에스프레소에 물을 부은 거피. 이 단어는 이탈리아어로 미국인이라는 의미가 있습니다.

2. 여름에 꼭 필요한 가전제품으로 차가운 공기를 만들어 주는 장치입니다. 더운 날씨에 꼭 필요하지만 전기세가 많이 나오는 단점이 있죠.

3. 컴퓨터 프로그램으로 글을 쓰고 인쇄 버튼을 누르면 이 장치에서 종이에 글자가 인쇄되어 나옵니다. 컴퓨터 글자들을 종이에 인쇄해주는 이 장치의 이름은?

4. 자기 나라를 떠나 다른 나라로 이주하는 것.

6. 자동으로 면도를 해주는 기계장치로 편하게 면도를 할 수 있는 도구입니다.

7. 지구가 태양 주위를 도는 것. 지구가 태양 주위를 한 바퀴 돌려면 1년이 걸립니다.

8. 쓸고 닦는 행위. 이것을 안 하면 방이 지저분해지죠.

10. 해가 막 떠오르는 그 시간을 말합니다. 새해에 많은 사람들이 이것을 보려고 동해안이나 높은 산에 가죠.

11. 무인으로 조작되는 비행물체로 요즘 많은 사람들이 이것을 가지고 있죠. 리모컨으로 조종하며 촬영용으로도 많이 쓰이는 이것은 무엇일까요?

12. 충격이나 놀람으로 한동안 정신을 잃는 것. 

13. 좋고 올바른 길로 인도하는 것을 말합니다. 학교에도 이것을 하는 부원들이 있죠.










답안: 

 가로퍼즐

 2-에어프라이어, 5-리모컨, 7-공기청정기, 9-노량해전, 11-드라이기, 13- 선풍기, 14-절권도

 세로퍼즐

 1-아메리카노, 2-에어컨, 3-프린터기, 4-이민, 6-전기면도기, 7-공전, 8-청소, 10-해돋이, 11-드론, 12-기절, 13-선도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