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포토샵 유리창에 비치는 반사 효과 만들기

엉클샘 발행일 : 2020-10-12

포토샵 유리창 반사 효과 사진
포토샵 유리창 반사 효과 사진

가끔 카페 창 밖에서 안 쪽을 볼 때 주변 배경들이 유리창에 희미하게 비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그냥 인물 사진만 나오는 것보다 이런 유리창 안쪽으로 보이는 사진이 조금 더 사진을 운치 있게 만들어 주기도 하죠. 그래서 오늘은 간단하게 만들어 보는 유리창 반사 효과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동일한 방식으로 유리 액자 반사 효과에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포토샵 불러오기
포토샵 불러오기

1. 포토샵으로 유리창 반사 효과를 적용할 사진을 불러옵니다. 포토샵 작업 사이즈는 860*700px이며 72dpi로 작업하였으며 사진은 픽사베이에서 저작권 무료 이미지를 가져왔습니다.

 

 

반사 이미지
반사 이미지

2. 인물 사진 레이어 위에 반사 이미지로 사용할 사진을 불러옵니다.

 

 

반사 이미지
반사 이미지

3. 반사 이미지를 단축키 Ctrl+T를 눌러 이미지에 어울리게 확대해 주었습니다.

 

 

가우시안 블러
가우시안 블러

4. 그다음 Filter > Blur > Gaussian Blur(가우시안 블러)를 클릭합니다.

 

 

가우시안 블러
가우시안 블러

5. Gaussian Blur 창이 뜨면 Radius 값을 적어줍니다. 작업 해상도에 따라 알아서 값을 넣으시면 되는데 이미지가 흐릿하게 보이기만 하면 됩니다.

 

 

Hue/Saturation
Hue/Saturation

6. 가우시안 블러를 준 후 단축키 Ctrl+U를 클릭해서 Hue/Saturation을 실행해 줍니다. Saturation(채도) 값을 -30, Lightness(밝기) 값을 -20으로 맞춰줍니다.

 

 

레이어 속성
레이어 속성

7. 레이어 속성을 Screen으로 선택해 줍니다.

 

 

레이어 투명도
레이어 투명도

8. 그다음 레이어 투명도를 적당하게 낮춰줍니다. 반사용 사진의 색상과 밝기에 따라 20~50% 사이로 낮춰주시면 됩니다.

 

 

유리창 반사 사진
유리창 반사 사진

9. 유리창 반사 효과가 완성되었습니다. 생각보다 절차가 많지 않아서 빠르게 작업할 수 있습니다. 가우시안 블러와 Screen 모두, 투명도 조절만 해도 원하는 결과물을 얻으실 수 있습니다.

 

 

원본 사진
원본사진

그리고 다른 사진으로도 한번 만들어 봤습니다.

 

 

유리창 반사 효과
유리창 반사 효과

이런 식으로 포토샵 유리창 반사 효과를 만드실 수 있습니다. 어차피 방식은 동일하기 때문에 사진 선정만 잘 하시면 좋은 결과물을 얻으실 수 있으실 겁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