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이폰 긴급 구조 요청 설정 및 추가 전화번호 등록하기

엉클샘 발행일 : 2020-10-14

아이폰에는 긴급 구조 요청 기능이 있습니다. 전화를 할 수 없는 긴급한 상황에서 버튼만 눌러서 긴급 전화를 걸 수 있는 기능인데, 신변의 위협이 있는 상황이나 갑작스러운 몸의 통증으로 움직이기가 힘들 때 사용할 수 있는 유용한 기능입니다. 지병이 있으시거나 고혈압, 부정맥 등이 있으신 분들은 아이폰 긴급 구조 요청 설정해 놓고 사용하세요.

 

아이폰 긴급 구조 요청 방법
아이폰 긴급 구조 요청

아이폰 긴급 구조 요청은 기본적으로 버튼을 눌러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음량 버튼과 전원 버튼을 동시에 길게 누르고 있으면 SOS 긴급 구조 요청 버튼이 나타나는데 버튼을 밀어서 경찰서나 119, 해안경비대로 바로 연결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 긴급 구조 요청
아이폰 긴급 구조요청

긴급 구조 요청을 하면 위 화면처럼 뜨게 되는데 큰 소리로 카운트가 시작되고 슬라이더를 밀어서 어느 곳(경찰서나 소방서)에 연락할지 선택할 수 있습니다.

 

긴급 구조 요청을 실시하면 이렇게 진행됩니다.

  1. 긴급 구조 요청 버튼 클릭
  2. 경고 사운드가 카운트되고 긴급 구조 요청 버튼이 나옴
  3. 슬라이더를 밀어서 112 경찰서, 119 소방서, 해안경비대 중 선택
  4. 긴급 통화 진행
  5. 통화 완료 후 긴급 서비스에 알림을 보내고 내 위치를 전송함(사용 가능한 경우만)

 

그리고 긴급 구조 요청 설정에서 추가 번호를 등록해 놓으면 추가로 등록해 놓은 사람에게도 내가 긴급 구조 요청을 했다는 메시지가 전달되오니 가족 중 한 사람으로 등록해 놓으면 내가 말하지 않아도 문제가 생겼다는 것을 쉽게 알아차릴 수 있게 됩니다. 그러면 아이폰 긴급 구조 요청 설정 및 추가 전화번호를 등록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봅시다.

 

 

아이폰 설정
아이폰 설정

1. 아이폰에서 설정을 클릭합니다.

 

 

아이폰 긴급 구조 요청
긴급 구조 요청

2. 설정에서 '긴급 구조 요청'을 클릭합니다.

 

 

아이폰 긴급 구조 요청
긴급 구조 요청

3. 긴급 구조 요청 화면입니다. 

  • 1번 '측면 버튼으로 전화걸기'를 활성화하면 측면 버튼(전원 버튼)을 5번 연속으로 눌러서 긴급 구조 요청 전화를 걸 수 있습니다. 
  • 2번 '자동 통화'를 활성화시켜야 긴급 전화를 하실 수 있습니다. (iOS11 이상 버전은 기본 활성화되어 있음.)
  • 3번 '건강 앱에서 긴급 연락처 설정'에서 전화번호를 등록하면 등록한 사람에게 내가 구조 요청을 했다는 것을 알릴 수 있습니다.
  • 4번 '카운트다운 사운드'를 끄면 긴급 구조 요청할 때 나오는 카운트 다운 소리를 끌 수 있습니다. (카운트다운 소리는 무음이나 진동으로 해 놓아도 소리가 나기 때문에 소리를 애초에 안 나게 하려면 이 설정에서 끄셔야 합니다.)

 

아래에 계속해서 3번 '건강 앱에서 긴급 연락처 설정'하는 방법입니다. 

아이폰 긴급 연락처 설정
긴급 연락처 설정

3번 '건강 앱에서 긴급 연락처 설정'을 클릭하면 의료 정보 화면으로 넘어가는데 오른쪽 위에 있는 '편집'을 클릭해 줍니다.

 

 

의료 정보 긴급 연락처추가
의료 정보 긴급 연락처 추가

편집을 누르면 '긴급 연락처 추가' 버튼이 나옵니다. 클릭하면 내 주소록이 나오는데 내가 긴급 구조 요청을 했다는 사실을 알릴 사람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의료 정보 긴급 연락처추가
긴급 연락처 추가

긴급 연락처 추가 후 '완료' 버튼을 눌러 주시면 끝이 납니다.

 

반응형

댓글